농식품부-코레일, 농촌마을과 지역관광자원 연개 여행 상품 개발

농림축산식품부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함께 농촌마을과 지역관광자원이 연계된 '농촌관광 으뜸촌 기차여행' 상품을 개발해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지난해 코레일과 업무협약(MOU)을 통하여 농촌관광 기차여행 상품 9개를 개발·운영한 바 있다. 당시 기관간 연계·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커 올해도 15개 상품으로 확대 운영하게 된 것.

이번에 개발된 상품은 우수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중심으로 지역관광 자원을 연계하여 당일형 상품과 숙박형 상품, 지방 출발형 상품 등 다양한하게 구성됐다.

선정된 15개 상품은 지난 2013년도와 지난해 농촌관광사업 등급평가 결과 전 부문(경관·서비스, 체험, 숙박, 음식) 1등급을 받은 체험휴양마을 23개소 중 체험자원의 관광 상품성, 관광자원 연계 우수성, 기차 상품구성 용이성 등을 종합 검토해 선정됐다.


올해에는 단순히 농촌관광 상품만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농촌체험마을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하고 마을 소득과도 연계될 수 있도록 상품을 운영한다.

2015년도'농촌관광 으뜸촌 기차 여행'상품은 이달 중순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관광개발 홈페이지(www.korailtravel.com)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