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집에서 쉽게 관리 효과를 볼 수 있는 홈케어 제품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외모관리에 대한 열망은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피부관리와 시술 나아가 성형수술까지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관리비용이 만만치 않고 회복시간이 필요해 시도하기 쉽지 않다.
비용은 절감하면서 티나지 않게 예뻐지는 홈케어 아이템을 사용해보자. 얼굴 근육의 수축, 이완을 통해 스트레칭 시켜주는 페이셜 필라테스부터 동안침을 피부에 직접 놓는 크림,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클렌저와 레이저 제모기기까지 종류도 굉장히 다양하다.
◆ 동안 얼굴 10분만 투자하자
탄력 있고 작은 얼굴, 베일듯한 V라인은 여성들의 로망. 시술을 하지 않고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 순 없을까. 매일 저녁 자기 전 페이셜 필라테스를 위해 하루 10분만 투자해보자.
온스타일 ‘겟잇뷰티’에서 소개돼 뷰티 마니아들을 사로잡은 페이셜 필라테스는 스파에코에서 선보인 페이스 머슬 테라피다. 비대해진 근육을 이완시켜 작게 만들고 노화돼 탄력이 떨어진 근육을 활성화시켜준다. 숟가락이나 우드볼을 이용하는 운동으로 누구나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동안침이 함유된 화장품도 있다. 미라클톡스 ‘타임리와인드 메조 리프트’는 미세침 형태의 마이크로스피어가 피부에 직접 침투해 유효성분을 공급하는 물리적 화장품이다. 선 재생, 후 각질 탈락을 통해 피부를 재생시키고 탄력을 부여해준다. 일주일에 한 번 사용하는 나이트 전용 제품으로 앰플, 마스크, 크림과 함께 구성돼 완벽한 홈 클리닉을 구현해냈다.

1. 미라클톡스 ‘타임리와인드 메조 리프트’
2. 트리아뷰티 ‘트리아 플러스 4X’
3. 클라리소닉 '아리아' / 스타일뉴스
◆ 전문가 손길 집에서도 간편하게 ‘뷰티 디바이스’
피부에 악영양을 미칠뿐만 아니라 호흡기 질환까지 일으킬 수 있는 미세먼지. 미세먼지는 크기가 작아 모공에 침투하기 쉽다.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고 심할 경우 각종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 꼼꼼한 세안은 필수다.
클라리소닉 ‘아리아’는 브러시가 초당 300회씩 움직인다. 피부 표면과 모공에 붙은 불순물을 씻어주는데 손으로 닦아낼 수 없는 모공 속 깊은 곳까지 클렌징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깨끗하고 세련된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제모는 필수. 다양한 방법으로 제모를 할 수 있다. 통증이 적고 영구제모가 가능한 레이저 제모기가 인기다.
피부과에 가지 않아도 원하는 부위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어 민망함까지 덜어준다. 트리아뷰티 ‘트리아 플러스 4X’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기기다. 손가락, 겨드랑이, 팔, 다리 등 다양한 부위를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stnews@fnnews.com 김신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