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편두통의 증상, 터질 것 같은 느낌.. 두통 완화에 좋은 음식은?

김주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4.30 17:54

수정 2015.04.30 17:54

편두통의 증상.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편두통의 증상.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편두통의 증상, 편두통의 증상, 편두통의 증상, 편두통의 증상

두통은 보통 약한 강도로 시작되어 30분~2시간에 걸쳐 점점 심해진 후 최고조에 이른다. 약 50%의 편두통 발작이 박동성이고 나머지는 주로 조이는 것 같거나 터질 것 같은 느낌의 통증이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일상적인 활동에 의해 두통이 악화되는 현상은 진단적 가치가 높은 중요한 증상이다.

동반되는 증상 중 구역과 구토는 두통과 더불어 환자가 가장 고통을 호소하는 증상이며 구토는 50%, 구역은 90%의 환자가 경험한다. 그 밖에 식욕감퇴, 설사도 나타날 수 있다.

빛공포증과 소리공포증(빛이나 소리에 노출되었을 때 두통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되도록 어둡고 조용한 곳에 있으려는 증상)도 흔히 나타나는데 긴장형두통에서 나타나는 것보다 그 정도가 심하다.



심한 두통은 수시간에서 이틀 정도 지속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호전되며 구토하거나 수시간 정도 수면을 취하면 두통이 완화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두통 완화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두통에 효과가 있는 음식은 시금치, 등푸른 생선, 수박, 감자, 전통차(국화차, 계피차 등), 소량의 카페인이 든 음식 등이 있다.



편두통 환자의 30~50%가 마그네슘 부족 때문이라는 연구결과가 있다. 시금치에는 바로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다.
시금치는 또 편투통 예방효과가 있는 비타민 B2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편두통의 증상, 편두통의 증상, 편두통의 증상, 편두통의 증상

온라인편집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