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호두의 효능, 호두의 효능, ‘천연 고혈압약’등 영양 덩어리...과다 섭취 시 부작용 주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5.13 01:34

수정 2015.05.13 01:34

호두의 효능, 호두의 효능, ‘천연 고혈압약’등 영양 덩어리...과다 섭취 시 부작용 주의

호두의 효능 잣, 밤, 땅콩 등과 함께 부럼의 한 종류로 알려진 호두의 효능이 알려지며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호두에는 뇌세포를 보호하는 콜린과 오메가3가 풍부해 치매 예방과 불면증, 건망증 치료에 효과적이다. 또한 호두의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경화 진행을 억제한다. 호두는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며, 호두 속 단백질과 비타민 B1, B2는 소화기능을 강화시킨다. 특히 호두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혈관벽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며 몸에 좋은 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킨다.
그러나 호두는 100g당 652kcal로 열량이 다소 높은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은 아니다.
또한 호두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호두의 지방이 소화 장애를 일으키므로 하루 8알 이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호두의 효능에 대해 네티즌들은 "호두의 효능, 호두 영양분 많구나","호두의 효능, 호두 괜찮다","호두의 효능, 많이 먹으면 안좋을듯" 등의 의견을 보였다.
/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