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씨케이에이치, 슈퍼푸드 '마카' 원재료 건강식품 개발

씨케이에이치는 5일 슈퍼푸드로 불리는 마카(MACA)를 원재료로 한 기능성건강식품 신제품 '마카편'을 출시, 건강식품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씨케이에이치는 최근 마카 신제품과 관련해 중국 국가품질감독검사검역총국(AQSIQ)의 QS(Quality Safe)인증 및 판매승인을 받았다. 이에따라 이달 초부터 총판을 통한 시범판매를 진행중이다. 3~4개월간의 소비자 반응을 통해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하반기 본격적으로 판매 확대가 이뤄질 예정이다.

'안데스의 산삼'이라 불리는 마카는 페루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뿌리식물로 31가지 천연미네랄, 필수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사포닌, 클로코시놀레이트 등의 성분이 포함돼 면역력 강화와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중국에서 마카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마카의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며 "시장 트랜드와 소비자 니즈에 맞춰 발빠르게 마카 공급처를 확보했고, 마카 함량이 높은 기능성건강식품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씨케이에이치는 '마카편'에 이어 다양한 기능성건강식품 신제품을 연구중이다. 동충하초, 인삼, 아교 등 각종 한약재성분과 마카를 혼합한 '마카 시리즈'는 물론 기능성 커피, 기능성 차 제품들도 올 연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