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는 경기 화성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콘셉트 제안을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사업자 모집에 앞서 사업의 투자 수요를 확인하고 잠재적인 투자자로부터 테마파크 콘셉트 등 사업계획을 제출받아 개발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은 지난해 8월 제6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 안건으로 상정돼 추진 중인 관광산업 경쟁력 제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핵심 관광인프라 사업이다. 경기 화성시 신외동 일대에 조성중인 송산그린시티 동쪽 420만㎡ 부지에 세계적 수준의 테마파크, 워터파크, 호텔, 판매시설 등을 조성하는 것이다.
K-water는 이번 공모를 통해 제안된 내용을 송산그린시티 개발사업의 개발 및 실시계획에 반영하고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의 사업자공모기준 등을 정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제안서에는 성공적인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을 위해 필요한 사항(국제테마파크 용지 용도지역 일부 변경, 정부·지자체·K-water 등 관계기관 지원방안 등)을 담으면 된다. 제출 기한은 오는 15일부터 8월 14일까지다.
향후 공고될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 사업자의 신청자격은 콘셉트 제안공모에 제안서를 제출한 자로 제한된다.
자세한 사항은 K-water 온라인청약시스템(http://land.kwa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hkim@fnnews.com 김은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