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에도 궁합이 있다. 함께 먹으면 맛은 물론 영양학적으로도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 다이어트를 위해 먹는 음식도 마찬가지다. 같이 먹을 때 서로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줌으로써 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이에 10일(현지시간) 미국 타임지는 '다이어트를 위해 함께 먹으면 좋은 식품'에 대해 소개했다.
■ 시금치-아보카도 오일
시금치에 올리브오일을 섞어 먹는 샐러드에 질렸다면 올리브오일 대신 아보카도오일을 이용해 보자. 아보카도는 단일불포화지방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해줘 다이어트에 좋다.
■ 옥수수-콩
옥수수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옥수수는 비타민과 무기질, 필수아미노산 등이 부족해 옥수수만 먹는 것보다는 단백질이 많은 콩과 함께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칼로리를 신경쓰는 다이어트족이라면 더욱 좋은 식품이 될 수 있다.
■ 붉은 고추-치킨
오늘 저녁에 치킨을 먹을 계획이라면 매운 고추를 곁들여 먹어 보자. 고추 속 캡사이신이 체내에서 지방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한다. 캡사이신은 에너지 연소를 촉발하는 수용체를 자극해 고지방 섭취에 의한 체중 증가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 감자-후추
감자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이 즐겨 찾는 식사대용 간식 중 하나다.
감자에는 보리와 오트밀보다 더 많은 양의 식이섬유가 들어있다. 여기에 지방 세포가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 피페린이란 성분이 풍부한 후추를 곁들이면 더 없이 좋은 다이어트 식품이 될 수 있다. 찐감자에 올리브오일과 후추를 뿌려서 먹어 보자.■ 커피-시나몬
다이어트 중에 커피를 마시게 된다면 시나몬(계피) 가루를 뿌리는 것을 잊지 말자. 시나몬은 열량이 거의 없고 체내 염증을 줄여 복부비만에 좋기 때문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