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뚜레쥬르, 추억의 옛날빵 소시지도나쓰·땅콩크림빵
뚜레쥬르는 옛날 시장에서 사먹던 제품에서 모티브를 얻은 '7080소시지도나쓰'(사진)와 땅콩 크림빵을 식빵 형태로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땅콩크림밀크브레드'를 출시했다. 7080소시지도나쓰는 뚜레쥬르가 지난 2월 출시해 큰 인기를 끈 찹쌀 도넛 '그때그도나쓰'의 후속 제품이다. 타원형으로 눌러 모양을 잡은 쫀득한 찹쌀 도넛 속에 소시지를 넣어 튀기고 설탕을 묻혀 3개들이 한 세트로 판매한다. 땅콩크림밀크브레드는 부드럽고 촉촉한 뚜레쥬르의 '순우유 식빵' 사이사이에 고소한 땅콩크림을 넣고 땅콩 가루를 뿌려 땅콩 향을 풍부하게 더한 제품이다.
■ 풀무원건강생활 건기식 프로바이오틱스 더블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그린체가 중년의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틱스 더블'(사진)을 출시했다.
■ CJ제일제당 고급부산어묵 삼호 부산어묵 진미·백미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급 부산어묵 신제품 '삼호 부산어묵 진미'와 '삼호 부산어묵 백미'(사진)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삼호어묵의 30년 동안의 오랜 노하우와 기술을 기반으로 부산어묵의 참맛인 쫄깃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최상의 어묵 맛과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기름에 튀기는 최적의 시간과 반죽 비율 등 차별화된 노하우를 제품에 적용했다. 쫄깃하고 차진 식감으로 씹을수록 고소한 맛과 향을 살렸다. 삼호 부산어묵 진미는 28초씩 두 번 튀겨 기름이 적게 배면서도 부산어묵 특유의 고소한 맛과 감칠 맛이 특징이다.
■ 설탕 대신 벌꿀로 단맛 낸 동서식품 모카골드 에스
동서식품이 설탕은 줄이고 벌꿀과 자일리톨을 넣은 커피믹스 신제품 '모카골드 에스'(사진)을 출시했다. 맥심 모카골드 S는 설탕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동서식품이 새로 개발한 커피믹스다. 설탕을 3분의 1 줄이는 대신 자일리톨과 벌꿀을 넣어 커피 본연의 맛은 물론 건강한 단맛까지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맥심 모카골드 S에 들어있는 자일리톨 스위트는 자작나무 떡갈나무 등에 들어 있는 성분으로 설탕과 같은 정도의 단맛이 나지만 칼로리는 낮다. 또 까다로운 품질검사를 거쳐 만들어지는 동서 아카시아 벌꿀이 들어간 크리머를 사용했다.
홍석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