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인천국제공항공사 입주고객 서비스 개선노력 인정받아

인천국제공항공사가 4만여 입주고객을 위한 서비스 개선노력을 인정받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7일 서울 쉐라톤 디큐브시티호텔에서 itSMF Korea가 정보기술(IT)서비스관리 우수 기업에 수여하는 itSMF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12년에 이어 두번 연속 이 상을 수상했다.

1991년 영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itSMF(it Service Management Forum)의 한국 법인인 itSMF 코리아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IT서비스관리 부문에서 선도적인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을 선정하여 itSMF 어워드를 수여해 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수많은 사례를 통해 입증된 IT서비스관리의 선진 기법을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고 공항내 900개사, 4만여 입주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입주자서비스 개선에 이를 접목해 프로세스를 혁신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국제공항공사 홍성각 운영본부장은 "세계 공항서비스 10연패에 걸맞은 고품격 서비스를 공항 입주기관과 기업들에게도 제공하기 위해 업무 절차 개선을 추진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입주자와 공항 이용객들의 편의 개선을 위해 IT 등 첨단기술을 적용하여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009년 IT서비스관리체계를 도입하고 2011년에는 이 체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IEC 20000 인증을 아·태지역 공항 최초로 획득했다. 또 여객들의 편리하고 신속한 공항 이용을 돕기 위해 셀프체크인, 웹·모바일 체크인, 자동출입국심사, 자동수하물위탁 등 각종 자동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kskim@fnnews.com 김기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