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병들이 휴가시 선호하는 여가(영화, 놀이공원), 외식(식당, 카페), 쇼핑(화장품, 의류, 편의점), 숙박,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군장병 할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국경제인연합회은 23일 특별휴가 장병 할인 프로그램에 삼성, 한화, SK, LG, 롯데, SPC, 현대자동차, GS, 코오롱, 아모레퍼시픽, CJ,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등 64개 기업 90개 브랜드가 함께 한다고 밝혔다.
참여 기업들은 할인혜택을 10월 1일부터 1년간 대통령 특별휴가를 나오는 장병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특별휴가증과 쿠폰북을 제시하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전경련측은 "경제계가 최근 북한 포격도발시 투철한 애국심으로 흔들림없이 국토방위에 임해준 군장병들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전경련 허창수 회장은 24일 오전 군부대를 방문해 추석연휴에도 불구하고 국토방위를 위해 애쓰는 국군장병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90개 브랜드에는 군장병들이 휴가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가 대거 포함됐다. 무료로 테마파크를 가고 저렴한 입장료와 무료 팝콘세트와 함께 영화를 감상하며, 다양한 식당과 카페에서 할인과 무료메뉴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아쿠아플라넷·에버랜드·N서울타워전망대·엘리시안강촌스키장 등 6개의 테마파크와 롯데시네마·CGV 등 3개의 영화관에서 무료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쇼핑은 GS25 등 2개의 편의점과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등 5개의 로드샵 화장품, 에잇세컨즈, 코오롱스포츠, 타미힐피거 등 16개의 의류 브랜드에서 알뜰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외식 부분에서는 스타벅스·엔제리너스·파리바게뜨 등 5개의 대표 카페 브랜드와 63빌딩 레스토랑 등 4개의 외식 브랜드에서 무료 또는 할인된 식음료를 즐길 수 있다. 가족 및 친구들과의 휴가를 원하는 장병들은 숙박시설 8개 브랜드에서 객실 및 부대시설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프로스포츠 구단들도 대거 참여한다. 프로야구, 농구, 배구, 축구, 핸드볼 등 다양한 스포츠종목에서 무료 또는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기업 별로는 삼성의 경우 신라호텔 및 신라스테이, 에버랜드, 패션과 스포츠 부문에서 참여한다. 서울신라호텔은 표준객실료의 20~50%, 식음료 10% 할인을 제공한다. 제주신라호텔은 시즌별 대표 패키지 10% 및 식음료 15% 할인을, 신라스테이는 2인 조식과 커피 패키지에 대해 60~70% 할인을 적용한다. 또한 에버랜드에서는 자유이용권 본인 무료와 동반 1인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LG는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인 더페이스샵은 국군의 날인 10월 1일부터 군인전용제품을 포함한 남성용 제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비욘드는 11월부터 군장병에게 남성용 제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각각 제공한다.
한화는 전국 12개 한화리조트에서는 시즌에 따라 33%에서 최대 72%까지의 객실료 할인 혜택에, 본인에 한해 사우나 50% 할인을 더했으며 설악워터피아에서는 본인과 동반 4인까지 40%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GS는 GS25 편의점, 인터컨티넨탈호텔, 엘리시안강촌리조트, GS스포츠 등이 참여하여, 제품 할인 또는 본인 및 동반자 무료 입장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courage@fnnews.com 전용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