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초역세권 오피스텔,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9.25 09:00

수정 2015.09.25 10:44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 투시도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 투시도

* 본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와 다소 상이할 수 있으므로 견본주택 및 현장을 방문하시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지하철역 걸어서 5분 거리 ‘초역세권’ 여부.. 임대수익률 좌우
▶ 걸어서 5분 거리에 부산 도시철도 2호선 부산대양산캠퍼스역이 위치한 역세권 오피스텔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 눈길!

오피스텔은 직주근접을 가장 먼저 따지는 20~30대 젊은 직장인이 주 수요층인 만큼 출퇴근이 편리한 역세권을 최적의 입지로 꼽는다. 또 같은 역세권이라 하더라도 걸어서 1~5분 거리에 지하철역이 위치한 ‘진짜’ 역세권인지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역과의 거리가 투자수익률을 좌우하는 보증금․월 임대료 시세를 결정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 역과의 거리가 멀어 도보로 이용하기 어려움에도 역세권으로 광고하는 단지들도 많기 때문에 실제 사업장을 방문해 직접 눈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
주거 편의성이 아파트보다 더 강조되는 오피스텔의 특성상 ‘역세권’은 분양 성패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오피스텔 광고에서 역세권은 빠지지 않는 키워드다.

◆ 지역 오피스텔 시세 주도하는 ‘역세권’ 단지
일반적으로 지하철역까지 걸어서 5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는 ‘역세권’ 오피스텔은 인근 지역에서 가장 높은 임대시세를 나타낸다. 실제 4호선 산본역을 도보 1분 내로 이용할 수 있는 군포시 산본동 ‘대우 디오플러스’ 전용 72㎡의 경우 보증금 500만원, 월 임대료 60~65만원(KB부동산 시세 기준)에 임대되고 있다. 역에서 걸어서 10~15분 거리에 있는 ‘산본 사이버텔’ 보다 월 임대료가 15~16만 원 정도 비싸다.

단지와 4호선 평촌역이 바로 연결되는 ‘평촌 아이파크’ 전용 56㎡ 역시 보증금 1,000만원에 월 임대료 65~68만원의 월세 시세를 기록 중이다. 반면 도보 8~9분 거리에 있는 ‘평촌 샤르망’ 전용 57㎡는 임대료가 55~56만원 수준으로 평촌 아이파크에 비해 10만 원 가량 낮다.

올 하반기에도 초역세권 오피스텔이 속속 선보이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걸어서 5분거리의 역세권 오피스텔인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가 분양예정이여서 화제다.


◆ 도보 5분거리, 역세권 오피스텔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 10월 분양예정
10월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서 분양에 나설 예정인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 오피스텔은 걸어서 5분 거리에 부산 도시철도 2호선 부산대양산캠퍼스역이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역세권 중심상업지구와도 가까워 개방성 및 접근성이 뛰어나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며 전용 23~40㎡ 총 558실로 구성됐다.
인근에 부산대 양산캠퍼스와 양산 부산대학교병원이 위치해 대학생은 물론 병원관련 종사자 및 인근지역 종사자들까지 배후수요로 둘 수 있다. 또한 도시철도 2호선을 이용하면 부산 화명역까지 16분만에 도착할 수 있어 부산 접근성도 뛰어나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