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치킨창업계의 블루칩, 오븐구이 ‘오븐마루치킨’ 주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0.05 10:30

수정 2015.10.05 10:31

치킨창업계의 블루칩, 오븐구이 ‘오븐마루치킨’ 주목

칼로리 부담 없고, 맛은 살린 명품치킨, 추천창업아이템

우리나라 사람들의 치킨 사랑은 대단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찾는 가장 친숙한 먹거리이자 국민야식으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치킨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치킨의 종류도 늘었다. 프라이드치킨, 양념치킨, 간장치킨은 물론 웰빙 열풍에 힘입어 마늘치킨, 고추치킨, 화덕구이치킨, 파닭, 오븐구이치킨 등 다양하다.

이에 따라 치킨창업과 치킨호프창업이 인기창업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치킨전문점은 손쉬운 운영이 가능하고 주류판매를 통해 매출을 다각화할 수 있어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문제는 레드오션으로 접어든 치킨창업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점하는 것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치킨의 메뉴 차별화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곳이 바로 ‘오븐마루치킨’인데, 기존 후라이드치킨 대신 오븐에 구운 웰빙치킨과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전면에 내세워 치킨창업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는데 성공했다.

오븐마루치킨 관계자는 “후라이드치킨은 기름에 튀기기 때문에 여성이나 아이들 간식으로 부담스러운 반면, 오븐구이치킨은 기름기가 적고 담백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며 “오븐마루치킨은 사이드 메뉴를 다양화하고, 기존 후라이드치킨과의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오븐마루치킨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도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고, 잡냄새 없이 쫄깃한 닭고기 특유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독일과 이태리 기술력이 집약된 최고급 오븐기를 사용해 후라이드 치킨의 느끼함을 버린 대신 닭고기 특유의 고소한 맛을 살렸다. 특히, 기름기가 적어 칼로리가 낮고, 오븐구이 치킨에 다양한 소스와 재료를 접목시켜 메뉴를 다양화 했다.

베이크치킨, 로스트치킨, 순살베이크치킨, 순살로스트치킨 등 기본적인 메뉴를 비롯해 뿌링스베이크, 허니버터스베이크, 마늘로스트, 까르보순살베이크, 샐러드순살베이크 등 특색 있는 메뉴를 개발했으며, 매콤불닭발, 고구마치즈스틱&모듬감자, 마루골뱅이, 간사이오뎅탕, 나가사키짬뽕탕, 어린잎샐러드 등을 사이드 메뉴로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했다.

오븐마루치킨은 현재 인기창업아이템인 치킨호프 창업자들을 위한 지원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로열티와 교육비, 물류보증금을 일체 면제하는 동시에 외환은행 프랜차이즈론이나 추가 무이자 창업대출 3천만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오픈지원을 위해 본사 교육 및 현장실무교육, 계육200수/각종 오픈 홍보물/전문인력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창업 문의는 전화(02-928-566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