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 기대로 미래 가치 높아
한진중공업 건설부문이 경북 통영 북신지구 핵심 요지에 1023가구 대단지 '통영 해모로 오션힐'(조감도)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한진중공업이 3년 만에 선보이는 분양물량으로 입지·교육·생활 3박자를 갖춘 프리미엄 단지다. 주택브랜드 '해모로' 아파트는 지난 2012년에 분양한 진주 '해모로 루비채' 이후 약 3년만이다.
경남 통영 북신구역을 재개발하는 '통영 해모로 오션힐'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최대 27층 14개동에 총 1023가구로 이뤄진 대단지로 이 중 659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입주는 2018년 하반기 예정이며, 시장 선호도를 고려하여 전체 가구수의 약 82%를 84㎡형 이하의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구성했다.
해모로 오션힐이 위치하는 북신동은 통영시내 구도심 지역으로 시장 등 상권이 발달되어 있으며 첫 재개발이라는 상징성과 함께 개발 기대가 매우 높아 미래 가치와 주거 선호도가 크게 기대되는 핵심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
통영 해모로 오션힐은 입지, 환경, 교육 등 지역내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통영 시내버스 전 노선을 경유하여 편리한 시내 교통환경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대전~통영 간 고속도로와도 인접해 있다.
이외에도 통영시청, 대형마트, 거북시장, 통영 공설운동장 등 편의시설 및 체육시설과 함께 어린이공원, 여황산 도시자연공원 등 인접한 공원과 산책로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충무고교, 유영초교, 충무초교 등이 인접해 있어 통영 내 최고의 교육특구로 알려져 있다.
자연친화형 단지를 조성했고 친환경 설계가 적용됐다. 견본주택은 통영시 광도면 죽림리 1574-6번지에 있다. (055)648-1005
김현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