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파이낸셜뉴스 광고대상 화학 최우수상] LG화학, 화학분야 선도기업 이미지 부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1.18 16:53

수정 2015.11.18 16:53

LG화학, 당신이 꿈꾸는 것, 모두 화학입니다
LG화학
LG화학


성환두 수석부장
성환두 수석부장

먼저 이런 뜻깊은 상을 주신 심사위원단을 비롯한 파이낸셜뉴스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에 수상하게 된 LG화학 기업PR 광고는 화학이 사회와 개인에게 갖는 의미를 일반 대중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풀어낸 결과물입니다.

화학산업은 사회의 기반을 구성하고 있는 중요한 산업입니다. 하지만 일반 대중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일반인들은 개인의 생활이 화학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잘 알지 못합니다.

광고 제작 과정에서 가장 주안점을 둔 부분은 '대중'과 '화학' 간의 연결고리를 찾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간거래(B2B) 회사인 LG화학에 친근한 이미지를 부여하고 화학 분야 1위 기업의 선도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키고자 했습니다.

우리가 찾아낸 것은 '세상 모든 곳에 화학이 있다'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진리였습니다.


이 진리를 전달하기 위해 7살이 가장 갖고 싶은 장난감, 15살이 가장 갖고 싶은 스마트폰, 22살이 가장 갖고 싶은 전동 스쿠터, 30살이 가장 갖고 싶은 전기차, 46살이 가장 갖고 싶은 친환경주택 등 유년기부터 장년기까지 각 연령대의 사람들이 대표적으로 갖고 싶어하는 제품들을 나열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꿈꾸는 것, 모두 화학입니다"라는 문장을 통해 대중들이 꿈꾸는 수많은 제품의 탄생에는 LG화학의 기술력이 함께한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다소 직접적일 수 있는 이 메시지를 첨단제품들이 놓여 있는 무지개와 각 연령대별 고객을 형상화한 일러스트로 밝고 경쾌하게 표현했습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