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유아용품업계, 올해 마지막 파격 할인..소비자 '공략'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2.24 16:57

수정 2015.12.24 16:57

유아용품업계, 올해 마지막 파격 할인..소비자 '공략'
2015년 유통업계는 위축된 소비심리로 쉽지 않은 한 해를 보냈다. 특히 메르스는 불황이 없는 시장이라는 유아용품 업계에도 큰 영향력을 행사했다. 제품 특성상 유아용품은 부모들이 매장에 방문해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아 오프라인 매장의 피해는 더욱 컸다. 롯데백화점의 유아상품군 매출은 지난해 6월에 비해 10.9% 감소했고, 보통 1년에 30회 이상 열리는 유아용품 박람회도 6월 한 달간 10여건이 취소되기도 했다.

업계 전반의 매출 부진과 침체된 소비를 살리기 위해 정부는 코리아 그랜드세일, 블랙프라이데이 등 올 하반기부터 내수 경기 부양을 위한 소비 활성화 정책을 내놓았다. 유아용품 업계 역시 이러한 업계 흐름에 동참하며 각종 연말 할인 행사로 상반기 부진한 매출을 만회하기 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주요 소비 채널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함에 따라 유아용품 기업들이 자사 온라인몰을 적극 공략하고 있는 모양새다.

■ 순성산업, 전례 없는 40%의 파격 할인
유아용 카시트 전문기업 순성산업은 자체 온라인 공식몰에서 21일부터 7일간 파격적인 할인율로 온라인 베이비페어를 개최한다. 순성 카시트를 최대 40%의 할인율로 선보이는 이번 기획전은 순성 역사상 전례 없는 할인율로 더욱 특별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먼저 데일리 카시트 구매 시, 할인과 동시에 사은품으로 목베게와 침받이를 제공한다. 데일리 베이직은 전상품 30% 할인이 적용되고, 데일리 오가닉(구형) 레드 색상은 100대 한정으로 40%의 파격적인 할인율이 적용된다. 올해 리뉴얼 론칭된 데일리 오가닉은 전상품 23% 할인에 햇빛가리개가 추가로 증정된다.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DEA 수상과 더불어 최근 GOOD DESIGN 마크를 받으며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순성의 프리미엄 카시트 라온은 5가지 색상 중 스틸 블루와 인디언 핑크가 각각 100대 한정으로 30% 할인율이 적용된다. 나머지 색상은 20% 할인되고, 라온 구매 고객에게 코지 선쉐이드와 나비베게(유아용 목베게)가 제공된다. 행사기간 동안 카시트 구매고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제품 구매 후기를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 '서양네트웍스' 대표 브랜드 연말 기획전

유아동 패션 시장을 선두하고 있는 서양네트웍스는 블루독, 알로봇, 밍크뮤 등 자사 대표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올 연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양네트웍스의 공식쇼핑몰 '서양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최대 50%의 파격 할인율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2014년 서양네트웍스 전 브랜드의 겨울 제품을 50%에 제공하는 것 외에 알로봇, 블루독의 F/W 아이템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등 서양몰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 제품들은 대부분 한정수량으로 진행되고 있어 인기 아이템의 조기품절이 예상된다.

■ '토미티피' 연말 결산 히트 아이템 대전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이 독점 수입, 유통하는 영국의 수유·이유 브랜드 토미티피가 제로투세븐 공식 쇼핑몰에서 연말 히트 아이템 대전을 진행한다. 토미티피는 신생아부터 유아기까지 수유 및 이유용품, 구강케어 제품 등 단계별 월령에 맞는 솔루션을 제안하는 유아 토탈케어 브랜드다.

토미티피는 이번 행사에서 데코젖병 등 히트 아이템을 50%까지 할인한다. 대표상품인 데코젖병과 젖꼭지는 물론, 연말 맞이 특별 선물세트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연말세트는 토미티피 PESU 데코젖병 2개, 0단계 젖꼭지(2입)에 사은품으로 에코백 등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신제품 모유수유 PESU 데코젖병을 내년 1월 말까지 50% 할인 가격으로 한정 판매한다. 이 상품은 내열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기존 PESU 젖병에 파스텔 컬러의 나무, 새, 꽃 등의 일러스트가 프린트 되어 있는 게 특징이다.
'모성수유 PESU 데코 젖병'은 제로투세븐 공식 쇼핑몰 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의 크리스마스와 연말 기획전에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