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생생정보’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 레시피’ 팁 공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1.12 19:19

수정 2016.01.12 19:19

‘생생정보’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 레시피’ 팁 공개

'생생정보'에서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황금 레시피를 공개했다.12일 오후 방송한 KBS2 '2TV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에서는 '황금레시피 라면' 편이 전파를 탔다.이날 '생생정보'에서 제작진은 충무로에 위치한 한 라면 전문점을 찾아 그 비결을 물었다. 가게 주인은 50만 개의 라면을 끓인 경험을 밝히며 "라면의 면발을 건드리지 않는 것이 제일 좋다"고 말했다.이에 대해 전문가는 라면이 외부로부터 받아들이는 공기가 차기 때문에 온도가 내려가는 현상이 생긴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많이 저으면 약간 붇는 현상으로 간이 더 잘 배긴 하지만 쫄깃해지는 않는다고 전했다. 따라서 걸쭉한 국물과 간이 잘 밴 면이 취향인 경우 많이 젓는 것이 좋고 쫄깃하고 탄력 있는 면, 깔끔한 국물을 좋아하는 사람의 경우 적게 젓는 것이 좋다.또한 육수 대신 배추를 넣으면 배추 속에 있는 유황 성분이 라면의 느끼함을 덜어낸다. 배추가 없을 경우 김치를 활용하면 좋다고 덧붙였다.간 마늘, 고춧가루를 넣고 2분간 끓인 후 배추를 넣고 1분을 끓이면 시원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물의 양은 1인분 기준 550ml가 적당하다.또한 3개 이상의 라면을 끓이는 경우 스프를 먼저 넣은 뒤 면을 넣으면 좋다. 마지막으로 소주 1큰술을 넣으면 붇지 않고 꼬들꼬들한 면으로 만든다.
굵은 면의 라면의 경우 열 전도율이 낮기 때문에 간이 잘 배지 않고 잘 익지 않는다. 센 불로 1분을 끓인 후 중간불로 낮추면 맛있는 라면을 완성하게 된다.
한편 '생생정보'는 저녁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6시 30분에 방송한다./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 김선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