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샘은 자체 운영 쇼핑몰인 한샘몰(www.hanssemmall.com)을 새단장해 개설하고,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한샘몰 개편은 최근 온라인 쇼핑몰들의 추세에 발맞춰 홈페이지 디자인의 단순화와 상품검색, 결제기능 등을 간소화해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우선 한샘몰 새단장을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상품별 카테고리 분류 기준을 개선하고, 디자인 전시 기능을 보완했다.
또, 고객 개인별 구매 패턴을 분석해 최적의 추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정보도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한샘몰 회원가입 절차도 대폭 간소화했다.
더불어, 최저가 쿠폰을 자동으로 적용하는 등 결제 시스템을 대폭 간소화했다. 2월 말부터는 카카오·네이버 페이와 같은 간편결제 시스템과 연동해 고객의 결제를 간소화 할 예정이다.
한샘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총 3만5000여종의 상품에 대한 50만건 이상의 정보를 보다 자세하게 제공한다. 상품을 카테고리, 브랜드, 스타일, 사이즈, 가격대 별로 분류해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보다 강화했다. 아울러 고객후기와 상품평 검색기능도 강화해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 필요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네이버 블로그 정보 검색도 할 수 있도록 연동했다.
한샘몰 리뉴얼 오픈을 축하하는 고객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월 29일까지로 새롭게 단장한 한샘몰에서 구매하신 고객 중 1등에게 한샘 부엌·가구 교환권 1000만원(1명)을 제공하는 등 총 5013명을 대상으로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한샘 온라인사업부 노태권 부장은 “이번 한샘몰 리뉴얼 오픈으로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면서, “2월 말에는 한샘몰에서 한샘인테리어, 한샘ik, 한샘키친&바스 등의 오프라인 유통채널 홈페이지까지 통합사이트로 운영해 온라인으로 제품 구매를 가능하게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