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패션스쿨 DIAF, 2016년도 스타일쉐어 장학생 모집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2.12 11:03

수정 2016.02.12 11:03

LF계열의 전문패션스쿨 DIAF가 패션∙뷰티 정보공유 플랫폼 스타일쉐어 이용자를 대상으로 2016년도 3월 학기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스타일쉐어는 각종 스타일 정보 및 노하우에 대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전 세계 120개국 20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한 패션분야 국내 최대 플랫폼이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지난 해 11월 패션전문채널 동아TV와 스타일쉐어가 맺은 MOU 사업의 일환이다. 패션 관련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이 스타일쉐어를 통해 열정과 패션감각을 선보이면, DIAF 측에서 최종 합격자를 뽑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및 고등학교 이상의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패션드로잉, 스크랩북, 패션 마케팅 기획 등 패션과 관련한 자유주제의 ‘드림 북’을 작성해 해쉬태그 ‘#드림북’과 함께 스타일쉐어 앱에 업로드하면 된다.
지원서는 스타일쉐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7일까지이며, 1차 합격자 20명에 대해 최종 심사를 거쳐 2명의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학년 1학기 등록금 398만원을 전액 지원 받을 수 있다.

DIAF에 입학하면 LF 입사 시 서류전형 가산점이 부여되며, 성적 우수자의 경우 인턴 디자이너 선발 기회도 제공된다. LF 전문가 초빙 특강, LF 브랜드와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LF연계 현장실습 및 프로젝트 참여 기회도 받을 수 있다.
유학을 준비하는 경우 마랑고니, 세꼴리, 에우로빼오 등 이탈리아 명문 패션스쿨로 편입을 지원한다. DIAF의 취업률은 80% 이상, 해외 유학 성공률은 90%에 이른다.


DIAF 장창원 본부장은 “패션에 관심이 많은 스타일쉐어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방식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며 “장학금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이 준비된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