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이 새로운 대표 자체 브랜드(PB)인 'YOU US(유어스)'를 출시하고 GS25와 GS수퍼마켓을 통해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업체 측은 '유어스'는 가격 중심의 PB 제품을 지향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고객의 수요에 부합하는 가치 중심의 브랜드를 개발한다는 목표로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유어스'는 전문가와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일부 매장에서 테스트 판매를 거치는 등 약 1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선보이게 됐다. 또 '함께하는 행복'을 슬로건으로 기본에 충실하면서 고객들의 삶에 새로운 가치를 더 한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이에 GS리테일은 '유어스' 출시에 맞춰 대대적인 '유어스 마스' 마케팅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또 다음달 25일에는 유어스 산타와 함께 '3월의 유어스 마스' 이벤트도 펼친다. '3월의 유어스 마스' 이벤트는 홍대 등 젊은 고객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유어스 산타가 불시에 출현해 유어스 상품을 선물로 증정하며 유어스 상품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GS25, GS수퍼마켓 매장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25는 유어스 행사 응모 고객 중 선착순 5000명에게 도라에몽 인형을 증정하는 나만의 냉장고 스탬프 행사를 진행한다. 또 GS수퍼마켓은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유어스 상품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계란 한판을 증정하며, 팝카드로 행사 상품을 구매 시 20% 추가 할인 및 GS&POINT 11배 적립 행사를 3월~4월에 걸쳐 진행한다.
GS리테일 측은 '유어스' 출시에 맞춰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함으로써, 브랜드의 친근한 이미지를 확대하고 좋은 품질을 기반으로 한 가치 있는 차별화 상품을 고객에게 명확하게 인지시킬 것으로 기대 중이다.
이기철 GS리테일 PB브랜드 TFT팀장은 "'유어스' 브랜드는 합리적 가격뿐만 아니라, 고객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가치 소구형 대표 PB 브랜드"라며 "앞으로 라면, 스낵, 생수, 생활용품 등 GS리테일의 다양한 대표 PB 상품을 중심으로 '유어스' 브랜드를 늘려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bhoon@fnnews.com 이병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