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한화그룹, 한화 인재 핵심 가치는 도전·헌신·정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3.27 18:10

수정 2016.03.27 18:10

지난해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프로그램에 잠가한 직원들이 유럽지역 해외탐방 중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해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프로그램에 잠가한 직원들이 유럽지역 해외탐방 중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그룹은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인재가 기업의 발전과 성공의 기반이며 향후 지속성장의 원동력이라는 철학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한화는 국내외 우수인재 채용과 양성, 공정한 평가와 보상제도를 통해 임직원의 핵심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 한화정신인 '신용과 의리'를 바탕으로 도전.헌신.정도의 핵심 가치를 내재한 글로벌 인재들이 지금 한화의 새로운 발전을 이끌고 있는 것이다.

인재 확보를 위해 계열사의 대표이사와 임원진은 국내외에서 채용 홍보와 면접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특히 2010년 미국에서의 현지 기업설명회는 국내 최초로 그룹의 최고경영자가 주관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국내외 대면면접 이외에도 화상 및 전화면접을 통한 심층적인 인성과 역량 평가, 그리고 국내외 재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인턴십을 통해 우수인재를 조기에 확보하고 육성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한화는 신입사원과 경력사원을 대상으로 한 그룹 입문과정, 계층별 핵심인재 양성 과정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도 길러내고 있다.

잠재력이 있는 직원을 선발해 세계 유수 대학의 MBA 및 이공계 석.박사 과정의 해외유학 연수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다.
선발된 인력에게는 학비 전액과 생활비, 교육비 등이 지원된다.

한화인재경영원은 신입 및 경력사원 연수와 전 임직원 밸류교육과정을 통해 한화인을 육성하고 경영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인재경영원은 신입사원에서부터 리더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각 직급 및 역할에 따라 업무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지속적으로 배양할 수 있도록 체계화된 학습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산업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