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한국 크라우드 펀딩 협회, 10만원으로 시작하는 크라우드 펀딩 재테크 노하우 소개

한국 크라우드 펀딩 협회, 10만원으로 시작하는 크라우드 펀딩 재테크 노하우 소개
비영리단체인 한국 크라우드펀딩 협회는 지난 12일 서울 한국 크라우드 펀딩 협회 사무실에서 '10만원으로 시작하는 크라우드 펀딩 재테크 노하우'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 크라우드 펀딩 협회가 사전에 모집한 회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비영리단체인 한국 크라우드펀딩 협회는 지난 12일 서울 한국 크라우드 펀딩 협회 사무실에서 '10만원으로 시작하는 크라우드 펀딩 재테크 노하우'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 크라우드 펀딩 협회가 사전에 모집한 회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약 1시간 30분 간의 강의와 무제한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군중을 뜻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재원 마련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합한 단어로, 일반적으로 자금이 부족한 벤처사업가나 예술가, 사회활동가 등이 자신의 아이디어 등을 인터넷에 공개하고 다수로부터 투자받을 때 활용한다.

박석동 협회장은 강의를 통해 "아직 국내에서는 크라운드 펀딩의 개념이 활성화되지 못해 시장 자체가 크지 않았다"면서도 "다만 소액으로도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장점과 투자를 통해 세상을 더욱 이롭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투자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향후 한국 크라우드 펀딩 협회는 지속적으로 크라우드 펀딩에 대해 교육을 마련할 계획을 갖고 있다. 교육 일정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 크라우드 펀딩 협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gms@fnnews.com 고민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