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경인양행 조성용 대표, SDC Gold Medal 수상

관련종목▶

경인양행 조성용 대표, SDC Gold Medal 수상

염료 시장 국내 선도업체이자 월드클래스300 기업인 경인양행의 조성용 대표이사( 사진)가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영국 SDC(염료염색학회)로 부터 섬유 산업과 전자재료 산업분야의 염료 개발에서 탁월한 공로를 인정받아 골드 메달을 수상한다고 19일 밝혔다.

SDC는 1884년 설립되어 섬유염색 및 염료분야의 저명학술지인 ‘컬러레이션 테크놀로지’를 발간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염료분야 학회다.

골드 메달(Gold Medal)은 1959년부터 2014년까지 총 67명에게만 수여된 공신력 있는 상으로 괄목할만한 기여도가 있는 인물들이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20일, 영국 요크에 있는 머천트 어드벤처러스 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경인양행은 1971년 설립되어 정밀화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염료산업의 국내 선도업체다. 13개의 자체 브랜드를 기반으로 매출의 60% 이상을 전세계 5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 글로벌 수출 특화 기업이다.

특히, 섬유용 염료산업의 44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분야의 감광재, 디스플레이 공정재료와 섬유용 디지털 프린팅 분야의 잉크, 색소 제품에서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등 글로벌 화인케미컬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