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기정원, 중소기업 적합업종 기업 R&D지원 설명회 개최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6.02 09:53

수정 2016.06.02 09:53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기정원)은 3일 오후 2시 서울 해성빌딩 팁스홀에서 2016년 적합업종기업 R&D 지원사업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협약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중소기업 적합업종은 대기업의 무분별한 진출로 인해 중소기업이 경영 악화 등을 겪게 되는 경우 사회적인 합의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적합업종기업 R&D에 선정된 17개 기업의 대표자 및 과제책임자,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지원기업이 효율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관련 안내 사항을 다룬다.

사업추진체계 및 절차, 수정사업계획서 작성, 전자협약 및 사업비 포인트제 사용 등 협약체결 및 사업추진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설명하고, 투명한 R&D사업 수행을 위해 연구비 부정사용 등 실패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자주 발생하는 실수에 대한 주의사항 안내 및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과제수행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기정원 양봉환 원장은 "이번 설명회가 적합업종 영위기업에 대한 기술개발의 집중적인 지원을 통해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기정원도 R&D를 수행하는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개발 지원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