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롯데홈 中企비상대책위 "미래부 대책은 탁상행정"

김경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6.07 12:04

수정 2016.06.07 12:04

롯데홈쇼핑의 240여개 협력사들이 최근 미래창조과학부의 롯데홈쇼핑 6개월 프라임타임 영업정지 처분은 1, 2차 협력사들에게 사형선고와 같다고 비난했다. 또한 미래부가 내놓은 롯데홈쇼핑 중기 협력사 살리기 대책도 전형적인 탁상행정이라고 냉소를 보였다.

7일 롯데홈쇼핑 협력사 비상대책위원회는 미래창조과학부의 영업정지 처분이 롯데홈쇼핑 협력사들의 생존을 직접적으로 위협하고 있고, 미래부의 협력사 대응방안이 전혀 실효성이 없다고 강조했다.

미래부는 롯데홈쇼핑 영업정지로 협력사들의 도산이 우려되자 CJ홈쇼핑, GS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현대홈쇼핑의 대표들을 경기도 과천 정부청사로 불러 들였다. 이들 대표들에게 롯데홈쇼핑 협력사들을 영업중지 기간동안에 롯데 협력사 제품들의 프라임타임 방영 서명을 받았다.

비상대책위원회는 "롯데홈쇼핑에 내린 영업정지 처분은 롯데홈쇼핑에 납품하는 우리 협력사들은 물론이고, 우리의 협력사인 2차 협력사 임직원들와 그 가족들에게 사형선고나 다름이 없다"고 언급하고 "미래부의 (납품업체 변경) 대책은 현장감이나 실효성이라고는 도무지 찾아볼 수 없는 말 그대로 탁상행정의 산물로 우리를 두 번 죽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240여 협력사들의 뜻을 하나로 모아 공동대응하고 본격적인 투쟁에 나서기로 의견을 모았다. 비상대책위원회는 아울러 "미래부 장관이 직접 나서서 안정적인 생존권을 보장할 수 있는 확실한 대책을 강구해야 하며, 이에 대한 해결방안이 없다면 행정처분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롯데홈쇼핑은 협력사들의 온전한 영업환경을 보장할 수 있도록 (행정소송을 통한) 조속한 사법 대책과 협력사 지원방안을 강구하라고 강조했다.

롯데홈쇼핑 협력사 대표들은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 소회의실에서 롯데홈쇼핑 협력사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진정호 주식회사 세양침대 대표이사를 선출하였다.
또한 김봉남 에스피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이동원 (주)에어시스템 대표이사, 이화숙 (주)보라코리아 대표이사, 정영달 한빛코리아 대표이사 등 4명의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김경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