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신한금투, 일임계약 플랫폼 확대

김가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6.07 18:17

수정 2016.06.07 18:17

관련종목▶

로보어드바이저·해외ETF 등 8개 투자자문사 라인업 구축
신한금투, 일임계약 플랫폼 확대

신한금융투자는 7일 수익률이 우수한 자문사의 투자노하우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투자자문사 일임계약 투자플랫폼'을 확대, 총 8개 자문사 라인업을 구축했다.

'투자자문사 일임계약 투자플랫폼' 이란 고객이 신한금융투자를 통해 직접 투자자문사의 일임계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든 제도다.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이후 4개월 만에 약 500억의 잔고를 기록하는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수익률, 운용철학 등을 고려해 일정 수준 이상의 운용능력을 갖춘 투자자문사를 엄선,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강화해 왔다. 6월 현재 총 8곳의 투자자문사(VIP, 가치, 밸류시스템, 에이서, 유니베스트, 조인에셋, 쿼터백, 토러스) 라인업이 구축됐다. 신한금융투자는 연내 4~5건의 MOU를 추가로 추진하는 등 앞으로도 우수한 수익률을 보여준 투자자문사들의 일임계약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들은 정통 가치투자 스타일은 물론,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해외ETF 투자', '중국 성장주에 집중한 장기투자'등 자문사별 투자전략 가운데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기업의 장기수익궤적에 초점을 맞춰 꾸준한 성과를 추구하는 '유니베스트 투자자문'의 경우 가입 3개월여가 지난 최초계좌의 수익률이 7.16%에 달한다.


'투자자문사 일임계약 투자플랫폼'의 최소 가입금액은 1억원~2억원 수준이다(자문사별로 상이).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를 내방하면 PB와의 1:1 상담을 통해 자세한 포트폴리오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투자자산의 가치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 발생 가능성이 있으며,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는다.


신한금융투자 박석훈 리테일그룹 부사장은 "'로보어드바이저', '해외 ETF투자'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일임서비스를 원하는 투자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우수한 운용능력을 검증받은 투자자문사를 시장에 소개해 고개수익률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fnnews.com 김가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