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LG유플러스 모바일IPTV '비디오포털', 주간이용자수 1위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9.04 10:14

수정 2016.09.04 10:43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인터넷TV(IPTV)인 '비디오포털'이 애플리케이션(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서 발표한 8월 주간리포트에서 매주 약 약 160만의 주가 사용자수를 시록해 모바일TV 분야 사용자 수 1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인터넷TV(IPTV)인 '비디오포털'이 애플리케이션(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서 발표한 8월 주간리포트에서 매주 약 약 160만의 주가 사용자수를 시록해 모바일TV 분야 사용자 수 1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인터넷TV(IPTV)인 '비디오포털'이 애플리케이션(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서 발표한 8월 주간리포트에서 모바일TV 분야 이용자 수 1위, 구글스토어 앱 만족도 1위 등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와이즈앱이 분석한 모바일TV 주간 통계에서 비디오포털은 주간 이용자수가 매주 약 160만으로 다른 모바일IPTV보다 최대 2배 이상 높았다.

또 다른 시장조사업체 TNS의 모바일TV 7월 통계에 따르면 비디오포털은 7월 월간 모바일TV 부문에서 순 이용자수가 248만으로 이동통신 3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기록했다. 앱 설치자 대비 순이용률도 50%에 육박해 타사 대비 약 20%p 이상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구글스토어 앱 만족도에서도 9월 기준 평점 3.7점으로, 이동통신 3사 중 가장 높았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 비디오포털 이용 가입자에게 매일 3GB의 전용 데이터를 제공하는 월정액 8800원(부가세 포함) 상품 '꿀팁 마음껏팩'을 출시했다. 비디오포털 사용 데이터가 하루 3GB를 초과하더라도 최대 3Mbps 속도로 데이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단, 가입일로부터 7개월 된 시점부터는 기본 데이터 소진 후 400kbps 속도로 제공한다.

꿀팁 마음껏팩 신규 가입자에게는 비디오포털에서 1만원 상당의 다시보기(VOD)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상품권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꿀팁 마음껏팩과 함께하는 추석꿀팁' 공유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추석꿀팁 이벤트 게시물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3명) △멀티 비타민 미네랄(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30명)를 선물한다.


LG유플러스 한영진 비디오서비스담당은 "뜨거웠던 여름을 비디오포털과 함께 한 고객들이 있어 모바일TV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모바일TV 1위답게 고객들이 비디오포털의 무한한 콘텐츠를 추석 연휴에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로 채울 것"이라고 말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