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KOTRA, 글로벌윈도우 개편..해외시장뉴스로 환골탈퇴

안승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9.05 14:33

수정 2016.09.05 14:33

KOTRA가 126개 해외무역관에서 생산된 정보를 모은 '글로벌 윈도우'를 'KOTRA 해외시장뉴스'로 개편했다고 5일 박혔다.

KOTRA는 최신 해외시장정보를 포털뉴스처럼 전면에 배치해 쉽고 빠짐없이 찾아볼 수 있도록 했고, 콘텐츠, 검색기능, 모바일 편의 등도 대폭 강화했다.

새로 단장한 홈페이지는 뉴스 중심의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된다. 하루에 생산되는 평균 15건의 뉴스 중 10건 이상을 메인화면에 바로 노출시키도록 했다.

이용자들이 메인화면만 보고도 그 날의 주요 해외시장 뉴스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국가정보 메뉴에서는 구글 지도를 활용해 세부 정보로 쉽게 연결되도록 했다.


비즈니스에 필요한 콘텐츠도 대폭 강화된다. 주요 산업의 국가별 현황을 지도에서 찾아볼 수 있는 '산업DB', 152개국의 경제지표를 지도와 그래프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국가별 경제지표', 현지 비즈니스 성공을 가늠해볼 수 있는 '기업 성공사례' 등을 한자리에 모았다.

검색 기능도 특정 산업과 지역·국가를 필터링해 검색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상세검색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뉴스와 출장자료 위주의 간소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접근성을 준수해 기기, OS,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윤원석 KOTRA 정보통상지원본부장은 "세계 경기 침체와 보호무역주의 속에서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 선점이 해외 시장 진출의 지름길"이라면서, "이번 개편을 통해 'KOTRA 해외시장뉴스'가 무역업계 종사자의 하루를 여는 사이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ahnman@fnnews.com 안승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