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대한민국 대표 창업교육 '쫄지마 창업스쿨' 19일 개강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9.06 09:56

수정 2016.09.06 09:56

스타트업 맞춤형 창업교실 '쫄지마 창업스쿨'이 오는 19일부터 11월 28일까지 총 10주간 마루180에서 진행된다고 6일 밝혔다. 쫄지마 창업스쿨'은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시작한 창업가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계획서 작성법부터, 창업전략, 인사 및 조직관리, 법률 가이드, 투자유치 준비와 진행, M&A전략 등의 강의로 구성된 창업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창업스쿨에는 이희우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대표,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 파트너,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 민윤정 코노랩스 대표, 정호석 법무법인 세움 대표 변호사 등 성공한 창업가 및 벤처투자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한다.
특히 이번에는 창업 활동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카이스트와 연계하여 대전지역 학생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이원 생중계로 강의가 진행된다.

CLSA인베스투스 글로벌, 한국M&A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M&A관련 경험을 쌓은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권혁태 대표의 '스타트업 M&A전략'에 대한 강의와 ㈜쌍용 게임사업팀을 시작으로 지앤씨인터렉티브를 거치며 스타트업 경영만 15년이 넘게 노하우를 축적한 디지털프로그 노태윤 대표의 '스타트업 인사, 조직, 예산, Cash Flow관리'에 대한 강의가 추가됐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이 후원하며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와 스타트업 토크쇼 '쫄투'가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창업과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