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창업

부부창업, 가족창업 아이템으로 좋은 ‘청년떡볶이’ 투자가치 높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9.21 11:01

수정 2016.09.21 11:01

부부창업, 가족창업 아이템으로 좋은 ‘청년떡볶이’ 투자가치 높다

프랜차이즈 프리미엄 분식카페 '청년떡볶이', 최소 인원으로 효율적 운영 가능.. 수익성 검증

수명이 길어지면서, 노후를 걱정하는 중장년층 세대들이 많다. 앞으로 살아가야 할 날은 많은데,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더욱이 요즘처럼 불경기에는 은퇴 및 퇴직시기가 앞당겨지면서, 고용불안정에 시달리는 사람들도 많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창업에 고개를 돌리는 경우가 많다. 특히 은퇴자들 사이에서는 부부창업 및 가족창업 아이템이 각광 받는 추세다. 부부창업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어 인건비 절감에 효과적이며, 가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보다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다.
무엇보다 성공을 향해 한 뜻이 되어 매진할 수 있다는 부분이 큰 장점으로 여겨진다.

프리미엄 분식카페 '청년떡볶이'는 부부 및 가족창업 할 때 주목해도 좋은 브랜드다. 기존 천편일률적인 분식집의 비위생적이고 영세한 분위기를 탈피, 한층 업그레이드 된 맛과 멋으로 그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 가족 단위로 운영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게 눈길을 끈다.

'청년떡볶이'는 다양한 분야의 식품사업으로 사업영역을 넓혀 이제 해외 시장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는 등 검증된 수익성을 자랑한다. 또한 본사의 정직한 가맹사업이 화제가 되고 있다.

로열티, 재계약비용, 강제리뉴얼, 위약금, 기타 홍보비 등 강제사항이 없어 수월한 운영이 가능하다. 100개 매장이 넘는 검증된 브랜드라는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이외에도 거품을 뺀 리모델링 비용을 제시, 매출 부진으로 업종변경이나 리뉴얼 창업을 고려하는 자영업자들에게는 재도약 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떡볶이체인점 '청년떡볶이'의 관계자는 "가족 창업은 장점이 굉장히 많은데, 이러한 창업 형태에 적합하지 않은 아이템을 고르면 장점을 살릴 수 없다"고 말하면서, "청년떡볶이는 주방 전문가가 없어도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과 최소 인원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고, 브랜드 특유의 강점을 내세워 기대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어 창업아이템으로 좋다.
가족, 부부창업 할 때 수익성은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러한 부분을 만족시켜 준다"고 전했다.

이어서 "맛과 품질 그리고 서비스 등 모든 부분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고, 창업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단기에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다.
따라서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강조했다.

ssyoo@fnnews.com 유성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