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KCMC, 'One Million Jobs' 좋은 일자리 토크 콘서트 개최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9.22 16:41

수정 2016.09.22 16:41

KCMC, 'One Million Jobs' 좋은 일자리 토크 콘서트 개최
다국적기업최고경영자협회(KCMC)는 22일 서울 창조경제 혁신센터에서 'OMJ 좋은 일자리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대한민국 일자리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선도하기 위한 OMJ 캠페인의 일환으로 KCMC와 OMJ 추진 위원회가 진행하는 첫 번째 행사였다.

이번 콘서트는 취업컨설턴트 및 기업 인사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CMC 소속 회원사인 DHL Supply Chain 코리아 서일섭 대표, SAP코리아 형원준 대표, 닐슨코리아 신은희 대표, 한국다이이찌산쿄 김대중 사장, 한국로얄코펜하겐 오동은 대표, 한국후지제록스 장은구 부사장 등 사장단이 일일 멘토로 행사에 참여했다. 취업 컨설턴트들이 일선현장에서 취업 상담 시 겪는 애로사항 혹은 멘토들에게 듣고 싶은 조언을 사전에 제출, 일일 멘토들은 답변과 더불어 좋은 일자리에 대한 인식 전환의 필요성, 미래 일자리에 대한 조언을 펼쳤다.
OMJ 추진 위원회는 9월 서울을 시작으로, 10월 판교, 11월 세종, 12월 부산에서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지역 협력을 통한 일자리의 가치를 증진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OMJ 추진 위원회는 지난 1998년 IMF 외환위기 당시 1차 OMJ 보고서를 기반으로 1998년부터 2001년까지 약 210만여 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바 있는 토니 미쉘 박사, 제임스 루니 등 경제 전문가들을 주축으로 한다.
세계적인 시장조사 기관인 '닐슨 코리아' 및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기업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외교통상 전문가 김병주 박사가 함께 모여 약 20년만에 재결성됐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