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방송대 프라임칼리지,21일까지 제2인생 설계과정 수강생 모집

김병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0.05 08:48

수정 2016.10.05 08:48

국립 한국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가 오는 21일까지 제2인생설계과정 11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프라임칼리지 제2인생설계과정 11월 강좌는 인문교양 시민문해, 제2인생대학, 귀농귀촌, 전문자격, 여가준비 등 트랙별 총 26개 교과목으로 구성된다. 특히 방송대 재학생이 학점 교과목을 수료하는 경우,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인문교양 시민문해 과정인 '비점오염원 및 LID 기법'은 기후변화와 도시화로 인해 발생하는 수질환경 문제 해결의 대안으로 떠오른 신기술 분야인 비점오염원과 LID 기술에 대해 학습하는 강좌다.

또 창업의 성공 해법과 실패 예방법 등을 알아보는 '실패 분석을 통한 창업 성공전략'은 예비 창업자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수강하면 좋은 강좌다.

이 밖에도 실생활에 유용한 '숨은 신을 찾아서' '식(食) 문화로 배워보는 일본어' '통합의학으로 건강 달인되기' '또 하나의 가족, 반려견 기르기' 등 누구나 들을 수 있는 무료과정도 주목할 만하다.


프라임칼리지 김영인 학장은 "이번 11월 과정에는 환경오염, 창업과 투자, 의학, 전문자격 취득 등 성인학습자를 위해 보다 폭넓은 주제의 교과목을 구성했다"라며 "방송대 프라임칼리지는 중·장년층이 사회에서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도록 트렌디한 맞춤 교과목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