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취업설명회는 환경 분야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취업률 제고를 목적으로 열리는 자리로 경기도와 의정부시, 대진대학교, 신한대학교가 주최하고 경기북부환경기술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우수 환경기업 16곳과 신한대, 대진대 등 경기북부 소재 대학 환경학과 졸업예정자를 비롯한 5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구인-구직자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참여 기업은 ▲나우환경산업㈜ ▲동보섬유 ▲매크로드㈜ ▲명화환경산업㈜ ▲㈜상록이티씨 ▲㈜에덴 ▲㈜영신물산 ▲켐익코퍼레이션 ▲코오롱환경서비스㈜ ▲㈜테이스케이워터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환경관리주식회사 ▲(재)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사)한국환경기술인협회 ▲한불에너지관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이다.
이들 업체는 취업상담 부스 '리쿠르팅관'을 운영해 기업별 인력채용 계획 및 채용 요건 등에 대한 1:1 채용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이밖에도 지문 인·적성 검사, 취업 타로카드 등 각종 취업 관련 이벤트 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같은 전시장에서 각종 창업 정보와 아이디어 제품을 소개하는 '마이스타일 트렌드 페어 2016'도 함께 열려 참가자들의 구직은 물론, 창업 희망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