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창업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상권분석부터 운영까지.. 본사 지원 주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2.13 13:20

수정 2016.12.13 13:20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상권분석부터 운영까지.. 본사 지원 주목

고깃집 창업 프랜차이즈 ‘육장갈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본사 인력이 성공전략 구축

많은 사람들이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호하는 이유는 매장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빠르게 얻고, 브랜드 인지도를 통해 손쉽게 홍보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를 찾는다면, 매장 영업에만 집중할 수 있어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매장 영업에만 집중하기 위해서는 본사에서 상권분석부터 교육, 운영전략 지원, 홍보 및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과정에 지원이 있어야 한다.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는 이러한 지원을 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10년 이상 노하우를 가진 본사가 창업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에 있어 든든한 지원을 펼치는 프랜차이즈로 가맹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알려졌다.

소갈비에 안창살을 결합하여 만든 메뉴인 육장갈비를 중심으로 값비싼 소고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는 장점과 한우부터 돼지고기까지 다양성을 갖춘 메뉴라인은 폭넓은 고객층 형성을 가능하게 만든다.


‘육장갈비’ 본사는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지원시스템을 통해 초보자도 손쉽게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철저하고 체계적인 상권 입지분석으로 오피스, 역세권, 주거밀집지역 등 원하는 상권과 투자 규모를 창업자의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매장 오픈 이후에는 안정적인 물류공급과 가맹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국 2개 물류센터를 운영, 바로 조리가 가능한 완제품 형태로 배송을 해서 잔손질이 필요 없게 한다. 가맹점은 매출추이에 따라 탄력적으로 주문량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갈비의 풍미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자체 개발 육장소스와 점심식사부터 단체 및 회식이 가능한 특선메뉴까지 갖추고 있어 자연스러운 매장 홍보 효과를 얻고 있다.


고깃집 창업 ‘육장갈비’ 관계자는 “가맹점주는 오로지 영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상권분석부터 교육, 운영전략 지원, 홍보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본사의 노하우를 모두 제공하고 있다”며 “일반적으로 고깃집 창업이라고 하면 손이 많이 간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초보자도 창업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춰 실제로 처음 창업에 도전한 가맹점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육장갈비’ 본사는 겨울맞이 스페셜 3종 메뉴 소고기 덮밥, 소고리 전골, 국수 전골을 출시했다.
겨울철 신메뉴 출시로 인해 가맹점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ssyoo@fnnews.com 유성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