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야간 스포츠족'위한 패션 아이템 봇물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3.31 17:38

수정 2017.03.31 17:38

업계, 나이트 러닝족 겨냥..의류·신발 등 야간용 출시
빛 반사소재로 안전성 확보..체온유지 등 첨단기능 강화
다이나핏이 선보인 나이트러닝용 스포츠웨어 '플랙스 시리즈 자켓'
다이나핏이 선보인 나이트러닝용 스포츠웨어 '플랙스 시리즈 자켓'


봄을 맞아 밤 시간에 짬을 내 부족한 운동을 하는 이른바 '나이트 러닝족'이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야간은 낮에 비해 기온변화가 많고 시야가 좁아져 자전거,차량 등으로부터 각종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다. 이런 가운데 안전성과 활동성을 높이고 기온변화에 따른 체온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첨단 소재의 기능성 야간용 스포트웨어가 잇따라 쏟아져 나와 눈길을 끈다.

■야간 스포츠패션 봇물

3월3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나이트 러닝족을 위해 러닝 의류, 신발 등에 반사 소재를 사용해 야간 러닝시 안전성을 높이는가 하면 봄철 낮과 밤의 일교차를 고려한 몸의 보호와 땀의 흡수 배출 강화, 신축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시카고 대학교 의학연구소는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신체의 각성도를 높여 운동 효율을 상승시키는 부신피질 호르몬과 갑상선 자극호르몬 분비량이 야간에 가장 높아 오후 7시 이후 야간 운동이 낮 운동보다 운동효율이 높다는 연구결과를 내놨다.



하이 퍼포먼스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은 최근 나이트러닝을 위한 전문 웨어 '플랙스' 시리즈를 출시했다. 자켓과 타이츠로 구성돼 있다. 일반 나이트러닝 제품들이 부분적으로 재귀반사 소재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자켓과 타이츠 전체에 적용해 야간 러닝 시 빛을 반사해 안전성을 높이고 반사 소재 자체를 디자인에 적용했다. 또 러너들의 속도 향상을 위해 경량 소재 사용, 통풍 기능 강화 등 땀과 열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중점을 뒀다.

남성용 자켓 제품은 두개의 사선형 지퍼 디자인으로 목 부위에 지퍼가 닿는 것을 방지하고 가슴까지만 개방할 수 있는 통풍 지퍼를 추가해 운동 휴식 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봄철 강한 바람과 미세먼지 등에 대비 마스크 기능까지 포함됐다. 플랙스 타이츠 역시 제품 전체에 재귀반사 소재를 적용했고, 신축성과 복원력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효과적으로 근육을 압박하고 지지해 더 높은 활동성을 제공한다.

■첨단기능.디자인 갖춰 눈길

아식스의 '엑셀레이트 자켓'은 자켓 앞뒤로 빛을 반사하는 재귀반사 테이프를 부착해 야간 러닝 시 안정성을 높였다. 2.5L 라미네이트 코팅 소재와 재봉선을 완전히 막아버리는 심-실링 기법 적용으로 방수와 방풍에 특화된 러닝 자켓이다.

데상트의 소닉플래쉬 화이트는 가벼운 조깅부터 일상까지 활용이 가능한 러닝화로 빛을 반사하는 소재를 사용해 야간 러닝을 하는 러너들의 안전성을 향상시켜준다.

여성만을 위한 나이트 러닝 제품도 있다. 룰루레몬은 최신 기능성 원단 뉴럭스를 소재로 한 러닝 팬츠를 선보였다. 뉴럭스는 가벼우면서도 타이트한 소재가 핏을 살려주며 탁월한 땀 배출력으로 고강도 운동도 상쾌한 기분으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기능성 소재다. '더 패스트 앤드 프리 팬츠'는 나이트 러닝에 안전을 더해주는 무릎에서 종아리 중간까지 반사 패치를 적용했다. 경량성과 하복부 라인을 커버하는 하이라이즈 디자인, 몸에 맞게 핏을 조절할 수 있는 끈 처리가 특징이다.

아디다스는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를 팔에 휴대할 수 있는 '스텔라 맥카트니 암밴드'를 내놨다.
반사 소재를 사용해 야간 러닝시쉽게 눈에 띄도록 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스테라 맥카트니 라인 고유의 플라워 프린트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조절식 스트랩이 단단한 고정력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다이나핏 김동억 마케팅팀 차장은 "퇴근 후 여유 시간을 활용해 편하게, 즐겁게 달리는 나이트 러너들이 새로운 러닝 문화를 만들고 있다"며 "이들을 겨냥한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