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6월 드론 판매 급증...인터파크, 드론 영상 컨테스트 이벤트 진행

6월 드론 판매 급증...인터파크, 드론 영상 컨테스트 이벤트 진행


가족 단위 나들이 많은 6월에는 드론 판매량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 자체 쇼핑 데이터에 따르면 작년 연간 전체 판매량 중에서 6~8월에 팔린 비중이 38.5%로 40%에 육박했다. 또 드론 판매가 계속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연간으로는 재작년 대비 작년 판매 금액이 1156%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올해도 1~4월 누적으로는 작년 보다 147% 늘어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이에 인터파크는 6월을 맞아 드론 영상 컨테스트 이벤트를 포함한 드론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우선 기획전 대상 상품을 구매할 시 사용할 수 있는 8%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모바일로 구매하고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카드에 따라 청구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즉 인기 드론을 최대 18%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

또한 인터파크는 고객이 직접 촬영한 드론 영상을 대상으로 생동감과 아이디어 등을 중점으로 심사해, 1등에는 160만원 상당의 드론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영상 컨테스트를 진행한다.

인터파크 쇼핑 드론 담당 김은준 MD는 "작년, 재작년은 저가 및 고가의 양분화가 두드러진 반면, 올해는 정교한 성능과 휴대성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며 100만원 초반의 중고급형 드론 판매가 늘고 있다"면서 "고가일수록 할인율이 높은 금번과 같은 이벤트가 절호의 구매 찬스"라고 말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