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교육청, 청소년 영상제작 프로젝트 '더꿈즈' 14팀 모집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18일까지 청소년 영상제작 프로젝트 '제4기 더(THE) 꿈즈'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청소년 영상제작 프로젝트 '더 꿈즈'는 청소년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영상을 통해 각자의 꿈을 실현하고, 세대 간 소통과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2배 늘어난 14팀을 운영할 예정이며, 도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홈페이지 '미디어경청'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한 팀당 최대 5명으로 PD, 작가, 연출, 촬영, 편집 등 역할을 분담해 구성한 후, 기획안과 팀 소개영상을 공지한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기획안과 영상 등을 심사하여 최종 14개 팀을 선정해 오는 21일 미디어경청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팀은 7월 15일 '일일 제작 워크숍'에 참가해 각 팀별 전담 멘토와 함께 영상 제작 이론 및 실습 등 전문교육을 받을 계획이며, 향후 팀별 기획안에 따라 2~3개월 간 제작기간을 거쳐 오는 10월 시사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조대현 대변인은 "해를 거듭할수록 청소년들이 꿈즈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전문적인 교육과 체계적인 실습을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