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5G체험 해보세요"

박지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7.31 10:18

수정 2017.07.31 10:18

관련종목▶

KT 모델들이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KT 5G 랜드를 홍보하는 모습.
KT 모델들이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KT 5G 랜드를 홍보하는 모습.
KT는 미래형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일반인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오는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일대에서 ‘KT 5G 랜드’ 행사를 진행한다고 7월 31일 밝혔다.

KT는 한여름 바다에서 즐기는 5G 평창 아이스링크를 마련해 5G 통신기술을 적용한 360도 가상현실(VR)과 인터렉티브 타임슬라이스 기술을 소개한다. 관람객들은 초대형 돔 텐트 안에 마련된 인공 아이스링크에서 겨울 스포츠를 미리 즐기면서 5G 통신기술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12일에는 해운대 백사장 특설 경기장에서 ‘KT 5G 드론레이싱 코리아 마스터즈’ 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 우승의 기록을 가진 KT GiGA5 소속 김민찬 선수 등 국내 드론레이싱 탑 랭킹 16명의 선수가 총 상금 1000만원을 놓고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펼친다. 드론레이싱 대회 전에는 바다, 산, 도시 등 어디에서든 열을 감지해 인명을 구조할 수 있는 세이프티(SAFETY) 드론, 드론 조종사 없이 자율로 주행하는 인공지능(AI) 드론을 시연한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최초로 MR(혼합현실) 스포츠인 ‘하도(HADO)’를 선보이고 고객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힙합, EDM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는 ‘Y 나이트 파티’와 인공지능TV 기가지니, 배터리 절감기술, TV 쏙 등 KT의 다양한 기술을 만나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KT 마케팅전략본부장 이필재 전무는 “사람을 위한 혁신기술을 선보이고 있는 KT의 5G기술과 서비스를 마음껏 즐기며 무더위를 잊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