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전국 한화리조트와 더 플라자 호텔 등에서 테슬라 차량 소유 고객이 무료로 충전을 할 수 있도록 테슬라 전기 충전소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충전소 설치는 최근 늘어나고 있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리조트, 골프장, 호텔 등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사업장 내 설치한 것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테슬라 전기 충전소 설치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이며 앞으로도 테슬라 차량 구매 고객이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사업장을 방문할 때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도록 향후 오픈 예정인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등 신규 업장에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충전소는 설악 쏘라노, 용인 베잔송, 산정호수 안시, 대천 파로스, 해운대 티볼리, 제이드가든과 골든베이 골프&리조트 및 더 플라자 호텔 등 리조트, 골프장, 호텔의 주차 시설 내에 총 22개의 충전기가 설치됐다.
이번에 설치된 충전소는 테슬라 차량 전용으로 구성된 ‘데스티네이션 차저’(Destination Charger)이며, 충전량은 16kw/h로 완충 시까지 5~6시간이 소요되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사업장을 방문한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미국의 기업가이자 발명가인 엘론 머스크가 설립한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뿐 아니라 신재생 에너지 업계에 큰 획을 긋고 있는 회사”라며 “인류에 기여하고 가치 있는 일을 해야 한다는 테슬라의 이념과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만나 충전소 설치 제휴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