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국내 종합 레저 페스티벌, 18~20일 연천에서 개최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13 18:53

수정 2017.08.13 18:53

국내 종합 레저 페스티벌, 18~20일 연천에서 개최
대한민국 레저를 한 곳에 모은 축제가 펼쳐진다. 아빠, 엄마, 아이들은 물론 친구, 연인끼리도 즐길거리가 풍성한 '2017 연천 레저 페스티벌'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다.

경기 연천군 고대산 캠핑리조트 내 연천베이스볼파크에서 제1회 2017 연천 레저 페스티벌은 '연천을 ZOOM하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연천 레저 페스티벌은 3일간의 종합 레포츠 축제다. 온가족의 관심사가 한데 모여있는 다양한 행사가 무료로 진행된다. 행사는 BMW 오프로드 GS챌린지, 애견페스티벌, 패러글라이딩 체험, 에코 캠핑, 뮤직 페스티벌 등이 열릴 계획이다.

특히 최근 개통한 구리-포천 고속도로를 통해 서울에서 약 한시간 반이면 고대산 캠핑리조트에 닿을 수 있다.
13일 행사 관계자는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과 접근성이 높아지며 연천군을 익스트림 레포츠의 중심지로 나아가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연천군, 대한민국 대표 레저 도시로 발돋움
한여름 더위를 날려줄 키즈 수영장, 아르고(수륙양용), 캠핑, 뮤직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2박 3일간 고대산 캠핑리조트에서 머물며 즐길 수 있다.

19일 개막식에서는 연천군수를 비롯한 지역인사 축사로 행사 시작을 알린다. 행사에는 인기 걸그룹 달샤벳의 축하 공연과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채로운 레크리에이션 행사도 마련됐다.

특히 돔형태의 대형 세트장에서 진행되는 VR 시뮬레이터 체험관에서는 스릴있는 4인승 버츄얼 아일랜드 지하 폐광 어트랙션 외에 1인승 어트랙션 VR체험, ARVR 콘텐츠 체험, 애니메이션 VR체험등 최첨단 VR 기술을 직접 느껴볼 수 있다.

연천 레저 페스티벌 관계자는 "온 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한 장소에서 찾기가 어렵다. 이번 연천 레저 페스티벌에서는 아빠, 엄마, 아이, 반려견까지 모두 행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금번 행사는 연천에서 펼쳐지는 최초의 대규모 레저 페스티벌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연천'이라는 레포츠 문화 도시의 브랜드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애견인 위한 반려견 운동회 등 온 가족 체험 행사 가득
행사장 내 오프로드존에서 펼쳐지는 BMW오프로드스쿨GS챌린지는 전문 라이더들의 앤드류 대회와 일반인 대상 체험 스쿨로 진행된다. 이 행사를 통해 고대산의 아름다운 경관과 전문 라이더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한 쪽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됐다. 동물농장, 개밥주는 남자 등 각종 프로그램에서 애견 문제 해결사로 면모를 보인 이웅종 소장과 대한민국 대표 반려견 행동교정학교 ㈜이삭이 함께하는 펫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어린이 반려견 안전교육 및 직업체험을 통해 반려동물을 처음 키우는 가족들과 아이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연천 레저 페스티벌은 연천베이스볼파크 및 고대산캠핑리조트의 운영 법인인 (주)더호프에서 주최하고 연천군, BMW motorad, 대창기업 등이 후원한다.

행사 참가비 및 기타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100개 에코 캠핑 사이트도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한다.
당일로 와서 즐겨도 되고 기타 카라반, 글램핑, 콘도, 오토캠핑장은 유료이며 숙박 관련 문의는 고대산 캠핑리조트, 행사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