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텅빈 도심서 호젓하게… 긴~ 추석연휴엔 ‘호캉스’ 떠나볼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9.04 20:06

수정 2017.09.04 20:06

특급호텔 ‘추석 패키지’ 다채
자녀위한 프로그램은 기본 스파 서비스 할인 등 혜택
1년 중 가성비 가장 높아 혼족 겨냥 '1인 상품' 눈길
#1. 올 여름 휴가를 제대로 가지 못한 미혼 직장인 A씨는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도심 호텔 패키지를 이용하기로 했다. 교통 체증을 겪을 필요도 없고, 스파에서 평소 쌓였던 피로를 풀며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이기 때문이다. 요즘은 1인 패키지가 저렴하게 많이 출시돼 있어 경제적인 부담도 작다.

#2. 두 자녀를 둔 직장인 B씨는 이번 추석 고생한 아내를 위해 호텔 추석 패키지를 예약했다. 호텔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키즈 라운지도 마련돼 있어 가족 모두가 만족스로운 휴가를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내놓은 그랜드 추석 캠핑 패키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내놓은 그랜드 추석 캠핑 패키지.

그랜드힐튼 서울의 키즈 펀 플레이 패키지에서 제공하는 자체브랜드(PB)상품인 H-SELECT 키즈배스가운
그랜드힐튼 서울의 키즈 펀 플레이 패키지에서 제공하는 자체브랜드(PB)상품인 H-SELECT 키즈배스가운


최장 10일에 달하는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일반 휴가보다 긴 연휴를 알차게 보내기 위한 계획에 여념이 없다. 이렇게 휴가기간이 길면 해외여행으로 일정을 잡는게 일반적이지만 해외여행 성수기로 비용부담은 물론이고 항공이나 숙박 등의 예약이 여간 힘들지 않다.때를 맞춰 특급호텔업계도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내놓고 있는 만큼 이를 이용해 도심에서 실속있게 여가를 즐길 만하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긴 추석 연휴를 맞아 특급호텔에서는 고객들이 처한 상황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여러가지 패키지를 내놓고 있다. 1년 중 가장 가성비 있는 패키지가 바로 명절 패키지다. 예전에는 가족과의 모임 장소가 '집'이었다면 핵가족화되며 '호텔'에서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혼족'이 늘면서 호텔에서 혼자 휴식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1인 패키지'까지도 선보이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아이들과 함께 추석 연휴를 즐겁게 보내야만 하는 이들을 위해서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내놓은 '그랜드 캠핑 패키지'가 눈에 띈다. 오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로 어린이 수영장 뿐 아니라 야외 어린이 놀이 공간인 그랜드 캠핑까지 이용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준다. 그랜드 캠핑 프로그램에는 야외에서 즐기기에 좋은 물로켓 만들고 쏘기, 사진찍기 수업을 비롯 투호, 제기차기, 윷놀이 등 명절 전통 놀이 등이 포함돼 있다. 자녀들이 그랜드 캠핑에서 즐거운 놀이 시간을 보내는 동안 부모는 더 스파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스파 트리트먼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며 안락한 여가를 계획해볼 수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체험 패키지, '키즈 플레이 펀 패키지'를 선보인다. 재미있는 촉감과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러쉬 키즈 펀 세트'와 그랜드 힐튼 서울 H-SELECT '키즈 배스 가운',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기는 젠가를 제공하며, 객실 내에는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한 디자인 스킨 플레이 매트를 비치해 객실 내에서도 온 가족이 즐겁게 놀 수 있도록 했다.

대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이 내놓은 '더 웨이 투 패밀리 추석 패키지'에는 2개의 룸과 2개의 욕실이 갖춰진 스위트 형의 2베드룸 스위트 객실이 포함돼 있어 조부모까지 함께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파크카페 조식도 포함돼 있으며 부모님과 함께 패키지 이용 시 최대 2대의 차량 무료 발렛 서비스까지 제공된다. 객실에서 온 가족이 투숙 기간 동안 즐길 수 있게 젠가, 흔들흔들 해적선, 미니 사커 보드게임기도 빌려준다.

■'힐링 타임' 제공하는 패키지도 다양

'휴식'을 필요로 하는 이들을 위한 패키지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에서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추석 연휴 동안 감미로운 공연과 와인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와이너리'를 선보인다. '홀리데이 와이너리'는 다채로운 와인 및 최상의 마리아주를 선보이는 안주류, 그리고 하우스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다. 여기에다 국내 최정상급 뮤지컬 배우인 '김소현, 손준호 부부'의 특별한 무대도 펼쳐진다.

롯데호텔서울에서 29일부터 10월9일까지 운영하는 디럭스 클럽 패키지는 추석 연휴 고생한 아내 또는 어머니에게 선물로 제격이다. 디럭스 클럽 객실 1박과 클럽라운지 혜택 2인, 롯데시네마 관람권 2매, 룸서비스 추석 메뉴와 설화수 스파의 베이직 순환 케어 60분 프로그램 1인 이용권이 제공된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욜로족들을 겨냥해 북(Book)과 맥주(Beer)를 즐길 수 있는 '1인 북맥 패키지'를 내놨다. 객실 1박, 뷔페 조식 1인과 함께 바쁜 일상에 지친 자신을 위로해 줄 김하나 작가의 에세이 '힘 빼기의 기술', 비어 소믈리에의 선택을 받은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1리터 맥주와 맥주잔, 맥주와 함께 가벼운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청정원 츄앤&사브작 4종 세트, 라 끄리닉드 파리 스파 특별 할인권을 제공한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