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통BU, '잼잼 콘서트 개최'

롯데 유통 BU는 오는 9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앞 잔디광장에서 대한적십자사, 세브란스 병원과 함께 헌혈 장려를 목적으로 '잼잼 콘서트'를 개최한다.

'잼잼'의 의미는 헌혈 시 손을 '쥐었다 폈다' 하는 손동작을 의미 함과 동시에 최근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꿀잼' 등 즐거움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단어인 '잼'의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잼잼 콘서트'는 '잼잼 캠페인'의 일환으로 관객들과 소통하는 '토크'와 유명 가수의 공연이 합쳐진 '뮤직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롯데 유통BU가 콘서트 형식의 행사를 준비한 이유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헌혈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한편 그 간 쌓인 '헌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우선 '토크 콘서트'에는 세브란스 병원 혈액원장 김현옥 교수가 고객이 궁금해 할만한 헌혈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과 국내 헌혈 가능 인구의 감소 등 헌혈에 지속적 관심이 필요한 이유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진행되는 '뮤직 콘서트'에서는 초대 가수로 김범수, 마마무, 에일리 등이 참석해 음악 공연과 함께 헌혈에 대한 간단한 인터뷰도 진행한다.

'잼잼 콘서트'는 별도의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하며, 현장에서 헌혈증을 기부하는 고객에게는 콘서트 관람시 사용할 수 있는 돗자리, 야광봉, 음료수, 과자 등이 담긴 '잼잼 콘서트 키트'를 헌혈증 1개와 맞교환해 준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