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 ‘2017, 캠퍼스 리크루팅투어’를 개최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캠퍼스 리크루팅 투어’는 서울에 소재한 대학교 6곳을 선정하고 노랑풍선 임직원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1:1취업상담 및 취업설명회를 개최,여행업에 대한 관심과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직무설명, 필요열량, 면접공략, 근무환경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7일, 경희대학교에서첫 번째 일정을 시작한 본 행사는 오전부터 많은 학생들이줄지어 특별히 마련된 상담부스를 찾아 채용 담당자와의 활발한 상담이 이어졌다.
또한 오후에 열린 취업설명회에서는 노랑풍선 임직원이 회사에 대한 연혁과 비전을 소개하고 해당학교 졸업생 선배가 직접 여행사 업무의 특성과 생생한 경험담 등을 들려주는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마련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 날 강연을 맡은 노랑풍선 김인중 부사장은 “노랑풍선은 지원자의 스펙에 치중하기 보다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직무에 대한 신념과 수행능력에 대한 자질,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우선시 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 투어’를 통해 열정과 패기가 있는 인재를 선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2017, 캠퍼스 리크루팅 투어'는 경희대를 시작으로 오는 △11일, 한양대 △13일, 중앙대 △14일, 경기대 △19일 홍익대 △20일 한국외대 순으로 투어가 계획되어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