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프로파운드, 비즈 전문가 연결 상담 서비스 'WISE10' 출시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9.13 19:28

수정 2017.09.13 19:28

WISE10 서비스 메인 페이지
WISE10 서비스 메인 페이지

비즈니스 전문가 연결 플랫폼 '프로파운드'(Profound)에서 신규 서비스 'WISE10'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WISE10'은 선정된 주제에 대해 해당 분야의 실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사용자와 질의 응답형식으로 노하우를 공유하는 지식 콘텐츠 플랫폼이다.

'WISE10'의 토픽은 고객의 요청이 많은 주제 혹은 비즈니스 트렌드 이슈 중에서 선정된다.

선정된 토픽에 대한 질문은 프로파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할 수 있지만 대답은 아무나 할 수 없다.

프로파운드에 등록된 전문가들 중에서 해당 토픽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가 매칭돼 대답을 제공해서다.

주제에 맞는 최적의 전문가들이 질문에 직접 답을 해 보다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한다.


현재는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광고기획'과 같은 고객 요청이 많은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다. 전문가가 직접 자기의 전문 콘텐츠를 선정해서 WISE10 게시판을 열 수도 있다.

고객은 해당 분야 전문가와의 질의 응답을 통해 원하는 정보에 빠르고 정확하게 도달할 수 있다.

질의응답 콘텐츠는 프로젝트 기간 동안 전문가와 고객 모두가 웹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타인의 질의응답을 통해서 사고의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

질의응답 외에도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부가 서비스도 있다.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겐 프로젝트 완료 후 전문가가 제공하는 특별 콘텐츠를 포함한 질의응답 콘텐츠 다큐멘터리가 담긴 인사이트 보고서를 제공한다.


프로파운드 이유경 대표는 "정보에 있어 신뢰도, 정보의 원천은 매우 중요한데 비즈니스 분야는 특히 정확한 정보를 필요로 한다"며 "프로파운드에 등록된 검증된 전문가들은 고객이 원하는 신뢰도가 높은 답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