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황금연휴..꿀잼!] 로또 같은 열흘 연휴, IT기기와 즐거운 가을소풍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0.03 10:15

수정 2017.10.03 10:15

건국 이래 최장 기간 연휴가 눈 앞에 다가왔다. 최대 열흘인 긴 연휴 기간 선선한 가을날씨를 즐기기 위해 나들이를 준비 중인 사람들은 야외에서 가족들과 편안한 시간을 갖도록 도와주는 정보기술(IT) 기기로 더욱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아담한 크기에 내구성 뛰어난 블루투스 스피커
콤팩트한 사이즈임에도 웅장한 사운드를 들여주는 얼티밋이어스 '원더붐'
콤팩트한 사이즈임에도 웅장한 사운드를 들여주는 얼티밋이어스 '원더붐'
블루투스 스피커는 나들이 필수 아이템 중 하나다.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신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콤팩트한 사이즈임에도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소풍 분위기를 띄워보자.

개성 있는 디자인과 강력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얼티밋이어스 원더붐은 1.5m 높이에서 떨어져도 견딜 수 있는 뛰어난 내구성을 지녔으며, 편리한 휴대성으로 나들이객에게 제격이다. 또 원더붐은 스피커 상단 버튼으로 음악 재생, 일시 정지, 다음 곡으로 건너뛰기가 가능해 야외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원더붐은 360도 전 방향으로 풍부한 사운드와 깊고 강력한 베이스를 제공한다. 특히 두 대의 원더붐을 연결해 두 배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어, 원더붐만 있다면 모바일 기기 사운드에 의존할 필요 없이 친구들과 음악을 크게 즐길 수 있다. 원더붐은 최대 약 30m까지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배터리 지속시간은 10시간으로 장시간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하다.

■고품질 동영상 촬영 도와주는 짐벌
스마트폰으로 안정적인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도록 돕는 페이유 '빔블씨'
스마트폰으로 안정적인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도록 돕는 페이유 '빔블씨'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촬영해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공유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찍을 때 흔들림이 고민이었던 사람들은 스마트폰 짐벌로 안정적으로 동영상을 찍어보자. 짐벌은 무게추가 있어 스마트폰을 부착한 뒤 영상을 촬영하면 흔들리지 않게 결과물을 만들어주는 촬영 보조 도구다.

페이유 빔블씨는 페이유의 최신 모터가 장착돼 특유의 부드러운 작동감으로 안정적인 짐벌 기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빔블씨를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촬영 중 조이스틱과 셔터, 모드 전환과 줌아웃 콘트롤을 손쉽게 할 수 있다.

또 탭 한 번으로 정확하고 빠르게 피사체 얼굴을 인식하는 페이스 트레킹 기능을 지원해 재미있는 셀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세로 모드도 지원해 페이스북 라이브나 1인 방송에 적합한 형태로 소풍의 순간들을 SNS에 공유하기 좋다. 빔블씨의 배터리 지속시간은 5시간이며, 보조배터리로 충전도 가능하다.

■휴대하기 편한 초소형 프로젝터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탑재한 모바일 프로젝터 소니코리아 'MP-CL1A'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탑재한 모바일 프로젝터 소니코리아 'MP-CL1A'

가을 나들이 중 간편하게 프로젝터를 사용하고 싶다면 블루투스 기반의 초소형 모바일 프로젝터가 좋다.

소니 MP-CL1A는 13㎜ 두께에 소니가 자체 개발한 '레이저빔 스캐닝(LBS) 모듈'을 탑재했다.
LBS 모듈은 빛의 왜곡을 최소화하고, 화면 전체를 균일하게 밝히는 방식으로 8만대 1의 높은 명암비와 와이드HD(1920×720) 해상도를 지원한다. 또 블루투스 스피커에 무선 연결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속 화면을 그대로 출력할 수 있다.
색상은 그레이, 골드 두 가지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