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정석물류학술재단, 물류산업 정책방향 토론회 개최

진행중 오세훈표 '서울형 거리두기' 어떠신가요?

(~2021-04-19 23:59:00 종료)

fnSURVEY
정석물류학술재단, 물류산업 정책방향 토론회 개최
/사진=fnDB

한진그룹 산하 공익법인인 정석물류학술재단이 물류산업의 정책 방안을 모색했다.

정석물류학술재단은 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ASEM 국제회의실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류산업 정책방향의 모색에 관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과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화의 흐름 속에서 국가경제의 지속 성장을 선도할 주요 서비스 산업으로서의 물류산업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글로벌 경제영토 확장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류산업의 역할과 정책대안을 재정립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정부의 물류정책 방향에 대한 기조연설 및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류산업정책의 방향 관련 주제발표 후 국토교통부, 관련 학과 교수, 연구원, 기업 등의 물류산업 분야 관계자들의 토론이 진행됐다.

정석물류학술재단은 이번 토론회가 정부가 지향하는 물류정책 방향을 조망하고, 향후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일자리 창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이 됐다고 자평했다.

한편 정석물류학술재단은 한진그룹 창업주인 고 조중훈 회장의 수송외길 경영철학과 수송보국의 업적을 계승·발전시키고, 뜻과 정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자 지난 2004년 설립돼 물류분야에 대한 연구 지원을 하고 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