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고객 편의성이 향상된 다이렉트 모바일 홈페이지( 사진)를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KB손보 고객들은 종전까지 데스크탑에서만 가능했던 가입 담보 및 금액 변경이나 운전자 범위 변경, 단기운전자 및 자녀할인 특약 가입, 무번호 확정 등 총 11종의 계약변경을 모바일에서도 할 수 있게 됐다.
또 보험계약조회를 비롯한 증명서발급, 마일리지 할인 중간점검 등 계약관리 서비스 9종도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이용할수 있다.
KB손보는 이번 모바일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30여 종의 '상품안내 동영상'도 다이렉트 홈피에 탑재했다고 강조했다.
KB손보는 딱딱했던 텍스트 위주의 안내 대신 친숙한 애니메이션의 동영상으로 고객들이 보험 상품 및 보장 담보 등을 쉽게 이해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 외에도 KB손보는 이번 모바일 홈페이지 개편에서 메인 메뉴 카테고리를 전면 재구성하는 등 사용자 중심으로 바꿨다.
KB손보 다이렉트본부장 김태식 상무는 "KB손보는 업계 최초로 동영상을 통한 상품 안내를 적용해 타사와 차별화된 홈페이지를 구축하고자 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IT역량과 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고객 관점에서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