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골프일반

[정대균 기자의 한국 골프장 산책] 설악산 배경으로 동해바다 향해.. “나이스샷”

정대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2.14 17:12

수정 2017.12.14 17:12

<24>플라자CC설악
1984년 한화리조트에 오픈한 영동권 최초의 골프 리조트
770실 규모 부대시설 '쏘라노', 체류형 골프장 서비스 제공
여름에는 시원하게 라운드.. 워터파크까지 갖춰 재미 두배
겨울엔 생각만큼 춥지 않아 노천온천서 건강한 휴식 가능
전체적으로 평이한 코스에 전략적 공략요소 가미한 설계
전장 6328m 18홀 회원제 운영.. 핸디캡따라 티잉 그라운드 선택
플라자CC설악에서는 병풍처럼 둘러싸인 설악산의 웅장한 아름다움 속을 걷는 멋, 동해바다의 푸르름이 주는 낭만, 노천온천에서 즐기는 건강한 휴식이 모두 가능하다.
플라자CC설악에서는 병풍처럼 둘러싸인 설악산의 웅장한 아름다움 속을 걷는 멋, 동해바다의 푸르름이 주는 낭만, 노천온천에서 즐기는 건강한 휴식이 모두 가능하다.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

한화리조트 '쏘라노'
한화리조트 '쏘라노'

여름은 여름대로, 겨울은 겨울대로 나름의 맛이 우러나는 골프장이 있다. 주변에 산과 바다가 있으면 더더욱 그런 느낌이 든다. 그런데 산은 설악이요, 바다는 동해이니 더 이상 무슨 설명이 필요할까. 게다가 사시사철 문전성시를 이루는 워터파크에 최상의 시설을 갖춘 대단위 리조트까지 갖추고 있으니 요즘 같은 시기에 골프 여행지로는 그야말로 '딱'이다. 설령 라운드를 못하면 또 어떤가. 그보다 몇 배나 유익한 힐링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는 것을. 겨울이면 유혹의 속삭임이 더욱 농염해지는 강원도 속초 플라자CC 설악이다.


■동해바다와 설악산을 향해 날리는 호쾌한 티샷

한화리조트 안에 위치한 플라자CC 설악은 1984년 오픈한 영동권 최초의 골프 리조트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수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플라자CC 설악에서는 병풍처럼 둘러싸인 설악산의 웅장한 아름다움 속을 걷는 멋, 동해바다의 푸르름이 주는 낭만과 호쾌함 그리고 노천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휴식, 이 모든 즐거움을 골프와 함께 만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해양성 기후와 높새바람의 영향으로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생각만큼 춥지 않게 라운드를 만끽할 수 있다. 코스는 리조트 코스답게 전체적으로 평이하면서 재미있다. 그렇다고 너무 쉽게 생각하면 오산이다. 코스 설계가 꽤 까다롭기 때문이다.

코스 제원은 전장 6328m, 파72이다. 18홀 회원제로 운영되는 데 관광지에 위치한 특성을 고려해 누구나 쉽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티잉 그라운드를 조정했다. 따라서 핸디캡에 따라 티잉 그라운드를 선택할 수 있다. 전략적 공략요소를 가미한 적절한 난이도는 골퍼들에게 잔재미를 제공한다. 거기에다 설악산이라는 든든한 배경까지 더해진다. 특히 주 조망점에서는 설악산의 이미지가 부각될 수 있게 설계됐다. 수림대의 적극적 활용도 눈에 띈다.

이 골프장의 시그니처홀은 아웃코스 3번홀이다. 설악산의 대표적 명물 중 하나인 울산바위를 향해 호쾌한 샷을 날릴 수 있다. 그린에서는 동해바다가 한눈에 조망된다. 그리고 홀 주변으로는 동해안 소나무 자연림이 자연스럽게 배치돼 마치 피톤치드 샤워를 하는 느낌이다. 이렇듯 울창한 숲속을 거닐 듯 라운드를 하노라면 저절로 '걱정말아요 그대'가 흥얼거려진다.

동계 시즌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하고 있다. 올 시즌 한화골프단 국내외 투어 10승을 기념하기 위해 17일까지 SNS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화리조트 공식 페이스북에 접속해 좋아요를 누르고, 공유 후 이벤트에 제시된 퀴즈를 맞히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테디베어 우드커버, 로고볼, 골프우산 등을 증정한다.

또 한화리조트가 운영하는 다른 골프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플라자CC 용인, 제이드팰리스, 골든베이 골프&리조트 현장에 마련된 우승 깃발 앞에서 사진을 찍어 개인 페이스북에 업로드 후 한화리조트 공식 페이스북에 링크를 남기거나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응모 완료된다.

■770실 규모의 최고급 리조트 '쏘라노'

플라자CC 설악은 한화리조트 설악 내에 770실 규모의 최고급 리조트 '쏘라노'가 있어 대표적 체류형 골프장으로 손꼽힌다. 리조트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다양한 객실 타입으로 구성했다. 패밀리형은 동반 인원이 적은 고객 또는 커플을 대상으로 한 원룸형 객실과 독립적 공간이 필요한 다수 고객을 대상으로 한 투룸 형태의 객실을 갖췄다.

로얄형은 2개의 룸과 2개의 욕실을 갖춘 럭셔리한 구조와 3개의 룸과 2개의 욕실을 갖춰 각 룸별 프라이버시가 고려된 콤팩트한 타입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조식뷔페와 퓨전한식 등을 즐길 수 있는 세가지 타입의 레스토랑과 미니도서관 형태의 로비라운지, 노래와 영화, 게임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멀티룸 등 다양한 부대시설은 여행객들에게 최상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인기 만점 '뽀로로룸'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들의 취향에 맞춰 총 네가지 콘셉트로 구성된 '뽀로로룸'은 객실에서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드로잉룸', 동화의 나라로 떠나는 '리딩룸', 블록을 쌓고 퍼즐을 맞추며 오감을 자극하는 '메이킹룸', 뽀로로 무대가 준비된 '롤플레잉룸' 등 저마다 특별한 재미가 숨어 있다.

■힐링과 어트랙션이 모두 가능한 '워터피아'

한화리조트 내 위치한 '설악 워터피아'는 노는 물 자체가 다른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행정안전부의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워터 테마파크이기 때문이다. '보양온천'이란 온천수의 수온, 성분과 내부시설, 주변환경 등을 기준으로 건강증진과 심신요양에 적합한 온천을 말한다. 지하 680m 지점에서 하루 3000t씩 용출되는 섭씨 49도의 천연 온천수를 이용하는 워터피아는 수온과 수질, 내부시설 및 자연환경 등 필요한 요건을 모두 충족시킨 국내 1호의 보양온천이다.

설악 워터피아는 힐링을 위한 정적인 천연 온천탕부터 스펙터클한 어트랙션이 혼재돼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사계절 시시각각 달라지는 설악산의 장관을 바라보며 힐링 여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한겨울 눈 덮인 설악산의 풍광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는 '뽀로로 키즈풀'과 '레인보우 스트림'이 인기다. 모험과 스릴을 즐기는 청소년에게는 실내에서 짜릿한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 '메일스트롬'과 야외 급류 파도풀인 '토렌트리버'가 강추된다.

워터피아에는 물놀이를 즐기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시설도 가득하다. 노천에 자리한 스파밸리의 에어스파는 물 마사지로 신체의 각 부위에 충격을 주어 한방 침 효과를 준다.
웰빙스파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노폐물을 제거해 어깨결림이나 요통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레인스파에서는 낙하하는 물줄기를 통해 전신 또는 환부에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온열 작용과 수압에 의해 류머티스, 관절염, 신경통, 요통 등의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