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던킨도너츠, 새해 첫 도넛 ‘롱이어밥 도넛 3종’ 출시.. 외계 강아지 캐릭터 협업

김성원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01 13:18

수정 2018.01.01 13:18

던킨도너츠, 새해 첫 도넛 ‘롱이어밥 도넛 3종’ 출시.. 외계 강아지 캐릭터 협업
#사진설명=던킨도너츠 ‘롱이어밥 도넛 3종’
던킨도너츠가 2018 무술년 ‘개’의 해를 맞아 외계에서 온 강아지 캐릭터 ‘롱이어밥'’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이달의 도넛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3종은 달콤하고 고소한 피넛버터 맛을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누가 내 피넛버터를 숨겼을까’는 귀여운 뼈다귀 모양 도넛 속에 피넛버터크림을 가득 채워 더욱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고소해야겠어 피넛버터 올드훼션드’는 올드훼션드에 피넛버터 글레이징을 얹고 땅콩과 피넛버터 쿠키 토핑을 더해 더욱 진한 땅콩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피넛버터&크림치즈’는 부드러운 크림치즈 필링과 피넛버터가 어우러져 한층 더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낸다. ‘누가 내 피넛버터를 숨겼을까’의 가격은 1500원. 다른 2종은 1700원이다.

한편 던킨도너츠는 SPC그룹이 새해를 맞아 신진 아티스트와 협업, 창작한 캐릭터 ‘롱이어밥’을 활용한 캠페인을 시작한다.

롱이어밥은 긴 귀를 가진 닥스훈트 모양으로 우주 여행 중 지구에 불시착한 외계 생명체로 현재는 친한 친구를 돕는 ‘복덩이 개’로 지내고 있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개를 연상시키는 뼈다귀 모양의 이달의 도넛 ‘누가 내 피넛버터를 숨겼을까’ 출시를 비롯해 다양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win5858@fnnews.com 김성원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