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넥슨 연초 ′열혈강호 M′ 출시로 신작 경쟁 본격화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04 12:06

수정 2018.01.04 12:06

넥슨이 새해 첫 작품으로 인기 무협만화 열혈강호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액션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M'을 내놨다. 넥슨은 이달 내 개발만 3년 걸린 야심작 '야생의 땅:듀링고'도 출격 예정이다.

넥슨은 4일 서울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열혈강호M의 안드로이드 OS 버전과 iOS 버전을 오는 11일 국내에 정식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노정환 넥슨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열혈강호는 국내 누적 부수 600만부 이상을 기록한 무협 만화 IP인 열혈강호 스토리를 그대로 재현해 플레이만으로도 원작을 읽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열혈강호는 풀 컬러 웹툰 방식으로 재창조된 스토리툰을 통해 원작 감성을 전달하면서도 무림외전 등 다양한 외전 스토리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버튼 조합형 연계기 시스템, 스와이프 형식의 초식 시스템을 사용하는 등 누구나 쉽게 사용하고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열혈강호M 개발은 액션 게임 명가를 목표로 하는 액트파이트가 맡았다. 정순렬 액트파이브 대표는 "국내 개발사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만화 IP를 활용해 게임을 만들었다는 큰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다수의 액션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해 온 개발진들로 구성된 만큼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리면서도 최고 수준의 횡스크롤 액션을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현장에는 열혈강호M 공식 홍보모델로 발탁된 심형탁이 무대에 나와 '도전! 심형탁과 PvP 결투대회'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