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신년 계획 달성 돕는 유용한 서비스는?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06 08:06

수정 2018.01.06 08:06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무술년, 새해에 떠오르는 해를 보며 다짐했던 결심들이 작심삼일로 끝날지 지켜나갈 것인지 판가름 나는 시기이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인남녀 84.2%가 매년 반복되는 단골 새해계획이 있다고 응답했다. 다이어트, 자기개발, 금연 등의 목표가 끊이지 않는 이유는 그만큼 성공하기 쉽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올해엔 신년 다짐 지키기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 이벤트를 활용해 목표 달성에 도전해보는 것이 어떨까?
■다이어터 위한 건강한 간편식을 ‘마켓컬리’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맛있고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단에 어울리는 다양한 샐러드, 대용식, 건강식품을 판매한다. 손질 없이 바로 섭취할 수 있는 무농약 채소, 닭가슴살 등의 식재료부터 간편식 샐러드, 견과류까지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상품을 내세워 다이어터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샛별 배송을 통해 가장 신선한 상태의 식재료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지난 크리스마스 연휴 직후 실시한 클렌징 기획전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아 상품별 400%~800%까지 판매량이 증가했다. 또한, 최근 론칭한 ‘[샐러드판다] 병 샐러드 5종’은 퀄리티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이어터들의 재구매율이 무척 높은 상품이다. 한편, 마켓컬리는 지난 연말 송년회 등으로 소홀했던 식단을 관리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각종 샐러드, 클렌징 주스 등의 다이어트 식품을 소개하는 ‘새해맞이 식단관리’ 기획전을 오는 9일까지 실시한다
■교류하며 즐기는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
프립은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액티비티를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여가 플랫폼 서비스이다. 이용자들은 전문 호스트들이 제공하는 등산, 러닝, 스윙댄스, 스쿼시 등의 스포츠 활동부터 각종 원데이 클래스까지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일상 속에서 접하기 힘든 패러글라이딩, 프리다이빙, 펜싱 등의 이색 스포츠를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1회 체험도 가능해 다양한 운동을 체험해보고 본인에게 가장 맞는 스포츠를 찾을 수 있다. 현재, 2018년 이루고 싶은 나의 버킷리스트 이벤트로 경비행기 체험, 무등산 눈꽃산행, 제주한달살기 등의 클래스에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영어 실력 향상 원하면? ‘이베이코리아’
어학 공부와 같은 자기개발 역시 신년을 맞아 다짐하는 것 중 하나이다. 이베이코리아가 어학교육·수험서 상품 판매량이 연중 최고를 기록하는 새해 첫 주를 맞아 시원스쿨·에듀윌과 함께 신년 학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G마켓·옥션에서는 온라인몰 단독으로 3월 말까지 ‘시원스쿨 스마트 스타패키지’를 판매한다. 케이블채널 tvN에서 월요일 저녁 8시에 방영하는 '나의 영어사춘기' 프로그램 콘텐츠를 활용해 출시한 영어 학습 패키지다.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스타와 함께 영어를 학습할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